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영화 나들이

넷플릭스 도시괴담(2020) 8개 단편 에피소드 소개/netflix 호러

by 2020. 8. 26.
넷플릭스 도시괴담 시즌1




도시괴담 8월 20일 시즌1 오픈

늦어위감 한참인 8월말 무더위를 날려버릴 한국제작 넷플릭스 드라마가 올라왔는데요. 그것은 바로
공포 드라마 '도시괴담' 입니다.  8편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도시괴담'은 공포매니아인 저로서는 매우 기대를갖고 있었지요. 길지않은 10분 안팍의 내용으로 한편이 이루어져 있어 단번에 볼수있겠죠.

최대한 스포없는 소개 들어갑니다~






1화 : 틈


여고괴담이라는 한국의 고전명작이 있죠.
그만큼 학교에 관련된 괴담은 많이 있죠. 
왠지 야간 자율학습을 하고 마지막으로 나오면서 아무이유
없이 썸뜻했던 그런 기억들 말이죠. 넷플릭스 1화 틈은 반에서 2등을
하던 학생의 불안감을 공포에 접목시킨듯하네요. 

수업시간에 화장실에 간 학생이 옆칸에서 불현듯 느껴지는 
, 섬뜻함과 공포감을 화장실의  틈을 통해 일어나는 이야기 인데요. 
화장실이라는 작은 공간에서의 묘사가 주를 이루고 있어요.


도시괴담





2화 : 목적지


도시괴담




새벽 2시 넘어 택시기사는 졸린 몸을 이끌고 운전을 하며 라디오를 듣고 있습니다.
드디어 발견한 한적한 장소에 차를 주차하고 잠시 휴식을 취합니다.

잠깐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손님이 한명 탑니다. 하얀 원피스를 입은 손님
목적지를 네비에 찍지만 나오지 않고, 택시기사는 손님을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
할 수 있을까요?

제3화 :합방


도시괴담



이사한 새로운집에서 랜선집들이를 하고있는 주인공. 
BJ새롬이에게 시청자들 별풍선에 기쁨도 잠시 갑자기 방안에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는데...

인터넷방송 BJ를 소재로 한 에피소드 입니다. 소재만 흥미로웠네요 ㅎ 


제4화 :  장난


도시괴담



1화에 이은 두번째 학원괴담 에피소드입니다. 
친구와의 사소한 장난에 깜작 놀란 주인공, 그 뒤로
추격해오는 무언가가 있다면.

아크로바틱한 모습이 나오는데 피가난무하는것보다 제취향이네요 ㅋ

제5화 : 맞춤구두


도시괴담



연속해서 학원괴담 이네요. 아이들의 괴롭힙,  사고로
죽은 친구, 괴로워하는 학생. 

이번편에 예상하지못한  고어한 표현이 등장하네요 헐 .. 조심

제6화 : 엘리베이터


도시괴담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른 차원으로 간다는 소문을 듣는다. 
과연 그 말이 사실일지 실행에 옮겨 보는데 결과는?
폐쇄된 공간에서 공포감이 배가 되죠. 혼자 탈때는 조심조심.

제7화 문지방


도시괴담



문지방에 넘어져 우는 아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문지방에 머리카락 
한뭉텅이 있다면 어떨가요.
아내와 아이는 친정에 가게되고 그날밤 혼자 집으로 들어와 잠자리에 드는데 희안한
상황이 일어나는데.

+이번화에 나타난 귀신?보다는 몬스터 같다는 생각 

제8화 생일


도시괴담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진진하게 본 에피소드.
화려한 무당의 색감도 보기 좋고 퇴마의식 같은 장면을 잘 찍은거
같네요. 8에피소드 중에 가장 길이도 길고 힘이 들어간거 같아요. 
8편 생일은 주연을 맡은 배우의 연기가 엄청나니 꼭 보시길 바랍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보자면 독립영화 같이 큰 자본을
안들이고 찍은 단편영화 모음인데요. 음.. 넷플릭스 전용이라
좀 기대했는데, 좋은 평가를 주기는 좀 힘든거 같아요. 
8편중에 베스트는 마지막편 생일과 목적지과 
가장 연출이 좋았던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