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다가오면서 기대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봄을 멋지게 장식해 주는 벚꽃 개화시기가 언제일지 궁금해지는데요.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많은 분들이 나들이 겸 꽃구경을 갔던 것 같네요.
물론 요즘 뉴스를 보면 나들이 오는 인파가 너무 몰릴까봐 미리 벚꽃놀이 입장을 제한하는 곳도 보이곤 하네요. 올해는 사람이 많이 안 모이는 평일에 살짝 보고 올까 생각 중이에요. 그럼 올해 2021년 벚꽃 개화시기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죠.
2021년 벚꽃 개화시기는? 언제?
작년에도 마찬가지로 한 참 코 모시기가 유행하던 때라 근처 산에가서 가볍게 보고 왔던 기억이네요. 아.. 언제쯤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을까요?
올해 2021년 벚꽃 개화시기를 먼저 벚꽃 개화 지도를 보면서 알아 보도록 해요. 지도를 보면 제주도는 3월 24일로 가장빠른 벚꽃을 만나볼 수 있어요. 제주도를 시작으로 북쪽으로 점점 올라오겠죠. 남쪽 도시 여수, 부산은 3월 26~28일 벚꽃 개화시기이고요.
중부지방 청주, 대전은 3월 29일 / 서울은 4월 1일이네요. 춘천 강원 지역은 4월 4일로 가장 늦게 벚꽃이 만발할 듯싶네요.
2021년 벚꽃 만개시기 정리
벚꽃 구경을 갈 때 가장 좋은 시기는 꽃이 만개했을 때 겠죠. 2021년 벚꽃 만개시기는 개화시기에서 일주일 가량 뒤에 만개를 하게 된다고 해요. 그럼 개화시기부터 만개하는 시기까지 대략 열흘 남짓 벚꽃을 가장 잘 구경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올해는 봄을 맞아서 멀지 않은 곳으로 2021년 벚꽃 만개시기를 잘 잡아서 나들이를 갔다 와야겠어요. 봄만 오면 콧구멍에 봄바람이 살랑살랑 흔들리는 마음 때문에 힘든데, 날씨가 화창해지니 너무너무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