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경기지역화폐 사용처,할인가맹점 찾기

by 2021. 10. 1.

10월 1일부터 경기도 재난지원급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경기도의 재난지원금은 현금이 아닌 경기도 지역화폐로 지급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경기지역화폐에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총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경기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31개 시,군에서 발행하고 있는 대안화폐입니다.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업소, 기업형 슈퍼마켓, 대형할인점, 백화점을 제외한 우리 동네 상점에서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데요.

 

 

경기지역화폐는 정책발행과 일반 발행 두 가지로 발행되고요. 정책 발행은 청년 배당 또는 산후조리비 같은 복지수당의 지역화폐로 재난지원금 또한 정책 발행 이겠죠. 일반 발행은 사용자 누구나 최대 6~10%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캐시백 카카오뱅크 조회

정부에서 10~11월까지 2달간 카드 사용액을 기준으로 1 인강 총 20만 원까지 환급해주는 상생소비지원금(캐시백)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기존에 상생국민지원금에서 소비할 수 있었던곳에 추가로

reviewswagger.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종류/ 구매처

 

일반 발행은 6~10% 할인을 받아 누구나 구매 가능합니다. 총 3가지의 형태가 있으며

 

1) 지류형 : 종이 화폐로 시군별로, 천 원권, 오천 원권, 만 원권을 농협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류-지역화폐지류-지역화폐
지류-지역화폐

 

2) 카드형 : 충천식 체크카드로 모바일앱이나 금융사를 통해 충전하여 대부분의 카드 가맹 전 사용 가능해요.

 

카드형
카드형

 

3) 모바일 : QR코드를 활용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경기 지역화폐는 2019년 31개 시 군 모두 발행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소득공제 혜택도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군에 따라 지류, 카드 및 모바일 형태로 다양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2021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격 방법

법 개정으로 30만 명이 추가로 혜택을 받고 , 소득기준도 상향된 2021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제도에 대해서 설명드립니다. 이전에 못 받으셨던 분들도 받을 실 수 있고, 이번에 신청하면 자녀장려

reviewswagger.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백화점, 대형마트 SSM, 프랜차이즈 직영점과 유흥업소에서 사용이 제한되며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
가맹점

 

1)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가맹점-경기지역화폐-지역가맹점-경기지역화폐-지역가맹점-경기지역화폐-지역
가맹점-경기지역화폐-지역

 

2) 상단 메뉴에 가맹점 찾기를 누르고요.

 

3)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페이지가 나오고요.

 

4) 지역 설정 후 하단에 원하는 카테고리를 누르면 전체 지원 매장이 나옵니다.

 

검색
검색

 

5) 처음부터 검색에 원하는 매장 이름을 직접 검색하면 한 번에 찾을 수 도 있어서 편하네요.

 

 

경기도 재난지원금 3차지급

정부에서 지급하는 5차 재난지원금은 9월 6일 부터 10월29일 까지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의 하위 88% 까지만 지급을 한다고 결정이 났는데요. 1인당 25만원을 상위 1

reviewswagger.tistory.com

경기지역화폐 할인 가맹점 찾기!

할인-가맹점
할인-가맹점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지역화폐를 이용하면 할인이 가능한 곳도 있었네요. 5% ~ 3% 까지 다양하게 할인을 지원하고 있어서 미리 검색을 해보고 찾아가서 할인 꼭 받도록 하세요!

 

경기지역화폐 할인가맹점 찾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