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IT뉴스

페이스북의 새로운 이름은 '메타meta' 로 확정!

by 2021. 10. 30.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 ceo 마크 주커버그는 목요일 자신의 회사 커넥트 행사에서 회사의 새 이름은 메타'meta'로 바뀔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주커버그는 '우리는 연결 기술을 구축하는 회사입니다'라며 '함께하면 마침내 사람을 기술의 중심에 둘 수 있으며, 훨씬 큰 제작자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고 전했는데요.

 

 

목록

1.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변경 이유?

2. 구글-알파벳 / 페이스북-메타 차이점? 공통점

 

FaceBook에서 메타 (meta)로 변경된 이유?

페이스북-메타
메타-meta

17년 만에 새롭게 브랜드 변경을 통하여 발표된 메타는 '메타버스(metaverse)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뜻은 더 복잡할 테지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일반적으로 VR 또는 소셜 네트워크를 통하여 경험하고 때로는 실제 세계와 가상세계가 상호 연결된 디지털 공간을 말합니다.

 

실제 주커버그는 페이스북에서 메타버스로 옮겨가기 위한 사전 협업과 인수작업을 통하여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요. 몇 년 전 있었던 VR업체 오큘러스의 인수와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등과 작업 준비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 나오는 가상 그래픽과 실제 세계를 풀 컬러로 혼합하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리얼 헤드셋인 프로젝트 캠브리아(Project Cambria)를 커넥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진화된 현실적인 아바타를 표현하기 위하여 얼굴 및 시선 추적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메타버스-가상세계
메타버스

 

추가로 Nazare라는 AR 안경도 준비 중에 있는데요. 가상현실을 느끼게 하는 VR 체험과 다르게 Nazare는 주변 세계에 컴퓨팅을 겹쳐 표현하는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일반 안경같은 형태입니다. 이것은 소셜 미디어 제품으로 상상하는 것과 점점 비슷해 져가는 것이죠.

 

최근 페이스북은 여러가지 구설수에 휘말리며 사건사고가 많았는데요. 개인정보 유출부터 사생활 침해 사건, 최근 내부 고발자인 프랜시스 하우겐의 폴로로 페이스북의 부정적인 면이 많이 부각되었는데요.

 

페이스북-ceo
마크주커버그

 

따라서 페이스북이 사명을 변경하는 이유가 이런 사건과 거리를 두기 위해 그러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있었습니다. 주커버그는' 이런 뉴스 때문에 사명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다.'며 '메타버스가 10년 내에 10억 명에게 사용될 거싱며 거기에서 수천억 달러의 디지털 상거래가 생성될 것이며, 수 백만에 이르는 크리에이터와 일자리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야이기 했습니다.

 

 

로블록스 주가 바로가기

최근 들어 메타버스 (meta + universe)에 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며 투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Roblox 로블록스를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메타버스 하면 떠오르는 게임으로 유명하군요. 오늘은 로

reviewswagger.tistory.com

 

구글 - 알파벳 관계와 비슷한 변화점, 차이점

이번 페이스북의 회사명 교체는 몇 년전 있었던 구글이 '알파벳'으로 변경한 과거가 떠오릅니다. 구글은 지난 2015년 알파벳이란 지주회사를 설립하고 핵심사업인 구글을 8개 자회사 중 하나로 강등되었는데요.

 

페이스북 역시 메타버스 역활을 강조하며 기존 핵심 사업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메타'의 사업 부문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편인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은 AR, VR 같은 서비스를 담당하며 핵심 사업부 역활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은 아직 구글과 신사업이 큰 연관성을 찾기 힘들 수도 있는데요. 페이스북 - 메타 같은 경우는 기존의 소셜 네트워크 사업과 메타버스 영역은 시너지를 내며 서로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이네요. 페이스북은 앞서 언급한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에 올해에 100억달러를 투자하며 집중 성장을 시킬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 도깨비 출시일!

26일 세계적인 독일의 게임쇼 게임스컴 오프닝나이트 라이프 2021에서 깜짝 등장한 한국의 게임 ' 도깨비'가 화제의 작품이 되었는데요. 제작사는 바로 펄어비스입니다. 멋진 비주얼과 음악이 곁

reviewswag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