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IT뉴스

소니 PS VR2 전격 공개!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by 2022. 1. 5.

한국시간 1월 5일 소니는 CES2022에서 현재 개발 중인 새로운 VR시리즈인 PS VR2를 발표하였습니다.플레이스테이션 VR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VR2 센스 컨트롤러 그와 함께 PSVR2 전용 타이틀인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의 영상도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VR2는 전작에서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복잡한 연결선, 낮은 해상도를 개선하여 단일 코드 지원 및 4K HDR, 120Hz 주사율 지원 등 보다 선명해진 경험을 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소니-PSVR2
PSVR2

목차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사양 공개

    전작에 이어 새롭게 발표된 PSVR2의 사양이 공개되었습니다. PS VR2는 4K HDR을 지원하며 한 쪽 눈당 2000x2040 해상도, 최대 120Hz의 주사율을 대응하고 OLED 디스플레이 입니다. 시야각은 110도 까지 지원, 시선에 따라 렌더링을 달라지며 '#포비티드 랜더링'을 통하여 전혀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psvr2-사양
    플레이스테이션-vr2

    PS VR 전작에서는 외부 카메라에 의존하였다면 이번 VR2에서는 VR 헤드마운터HMD에 내장된 통합 카메라를 통하여 사용자와 컨트롤러를 추적합니다. 이런 신감각을 통해 사용자에게 재미를 제공하는데 VR HMD에는 진동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게임의 특정 상황에서 진동이 발생하여 플레이어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것 같네요.

     

    구분 사양
    디스플레이 방식 OLED
    해상도 각 눈 2000 x 2040
    주사율 90Hz, 120Hz
    렌즈 분리 조정가능
    시야각 110도
    센서 6축 모션 센서 시스템
    카메라 헤드셋 4개 카메라지원, 아이트래킹
    피드백 진동 헤드셋

     

    예를 들면 캐릭터의 근처 지나가는 물체의 느낌이라던지, 긴장된 캐릭터의 맥박, 앞으로 나아가는 차랴의 추진력등을 진동으로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시선추적을 통하여 눈의 움직임을 감지하며, 특정한 방향을 바라보는 행위만으로 입력이 발생되어 전에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상호 작용이 가능합니다.

     

    PS5 의 듀얼센스에 최초로 적용되어 호평을 받앗던 적응형트리거, 햅틱 피드백도 고스란히 PS VR2에 적용되어 엄청난 즐거움을 줄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기술의 명칭은 ' PS VR2 센스 컨트롤러' 이며 블루투스 5.1에 연결됩니다.

    구분 사양
    버튼 [오른쪽]
    PS버튼, 옵션, 액션(O/X), R1,R2, 오른쪽 스틱, R3
    [왼쪽]
    PS버튼, 크리에이트 버튼, 액션(세모/네모) , L1, L2, 왼쪽 스틱, L3
    센서/트래킹 육축 모션 센서
    피드백 햅틱 피드백, 적응형 트리거
    포트 USB C포트
    연결 블루투스 5.1

    #포비티드 랜더링 이란?

    Forveated Rendering : 사용자가 응시하고 있는 부분은 고화질로 보여주고, 그 외 부분은 저화질로

    처리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시선추적을 이용하여 디스플레이에서 사람이 실제 물체를 볼 때와 같은 원리를

    구현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포비티드 랜더링 기술은 제조사에게 몇 가지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1)그래픽 성능을 높여줌 . 사용자가 바라보는 부분만 최대 화질로 구현하고 나머지를 저화질로 처리하여 연산 부하를 적게 만들어 줍니다. 2) 눈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이는 저에게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데요. 기존의 VR기기에서 멀미가 일어나 처분한 경험이 있었죠. 

     

    VR멀미를 해결된다면 훨씬 큰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을것입니다. VR멀미가 일어나는 이유중 하나가 VR화면 전체가 고화질로 보여졌을때 피로감이라고 합니다. 포비티드 랜더링이 구현하는 시선추적기술이 눈의 피로도를 낮춰 VR멀미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죠. 

     

     AMD 라이젠 5800X3D 발표! 라이젠 6000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은?

     

    AMD 라이젠 5800X3D 발표! 라이젠 6000 모바일 프로세서 성능은?

    지난밤 AMD는 CES 2022 에서 CEO 리사 수의 중대한 발표가 있었는데요. 리사 수 님의 발표에 의하면 앞으로 몇 달안에 단일 젠(ZEN) 3 CPU 에 자사의 뛰어난 3D V-캐쉬 기술을 도입함을 발표하였습니다.

    reviewswagger.tistory.com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함께 공개되어진 PSVR2 전용 타이틀인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은 게임 플레이 20초 정도의 영상으로 PS5 와 함께

    진보되고 아름다운 그래픽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https://youtu.be/yPNn-jwAC9c

    소니에 의하면 이번에 발표된 내용은 일부분일 뿐이며 향후 발표를 통하여 PS VR2 의 더 자세하 내용과 실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거라고 하였습니다.

    호라이즌-콜오브더마운틴
    콜오브더마운틴

    PS VR2 해상도는 어떻게 되나요?

    PS VR2는 4K HDR을 지원하며 한 쪽 눈당 2000x2040 해상도, 최대 120Hz의 주사율에 대응합니다.

    ps vr2 컨트로러는 어떤것이죠?

    PS VR2 센스 컨트롤러로 블루투스 연결지원, 햅틱과 적응형트리거를 지원합니다. 

    PSVR2 발매일은 언제? 

    아직 발매일이 잡히지는 않았고, 개발이 끝나면 소니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