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

[직접써본] 캐논 G7x mark2 2달 사용기/G7x mark3출시

by 2020. 4. 11.



[직접써본] 캐논 G7x mark2  2달 사용기/G7x mark3출시

안녕하세요. 초보 유튜버 리뷰스웨거입니다! 

캐논 g7x mark2 

따뜻한 느낌의 캐논 G7x mark2, 가죽느낌 핸드그립도 포근....


요즘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사진을 촬영할 때 사용했던 장비를 생각해 보면요. 카메라일까요? 아님 스마트폰인가요?아마 사진을 취미나 업으로 하지 않으신다면 스마트폰을 제일 많이 사용하셨을 것 같네요. 스마트폰의 작은 휴대성과, 별도로 들고 다녀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바로 꺼내서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을 당해낼 수 없습니다. 

최신 발매된 갤럭시 S20 같은 기종에서는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아쉬움이 없을 만 큰 발전 했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굳이 카메라를 항상 가지고 다니냐 하면 그것도 아니니까요. 제가 보기에도 주광에서 야외 촬영은 이게 스마트폰으로 찍었는지, 카메라로 찍었는지 큰 모니터로 확대해 보지 않고 서는 좋은 퀄리티 구별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야간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건 분명 큰 장점! /G7x mark2 촬영/


DSLR 같은 큰 카메라는 물론 선명한 고화질을 원하는 분야에서 쓰이는 거라 대체 불가이지만 일반 소형 디지털카메라는 설 자리가 애매해지는거죠. 그래서 이런 콤팩트 카메라 중에서도 하이엔드 카메라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렌즈 교환형 카메라가 아니면서도, 줌렌즈가 달려 있어 깨끗하고 선명한 줌이 되면서, DSLR 못지않은 좋은 스펙을 자랑하는데요. 
그런 하이엔드 카메라의 대중적인 가격과 좋은 성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카메라가 바로  " 캐논 G7 x mark 2 "입니다. 비슷한 라인업으로는 소니의"RX100", 파나소닉의 "LX10" 이 이지요. 제가 그중에서 캐논 G7 x mark2를 구입한 이유와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캐논 G7 X mark2를 구입한 이유 3가지

  1. 타사의 하이엔드 카메라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인데요. 캐논 G7 X mark2 같은 경우는 나온 지 3년 지나도 지났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안정화돼있구 중고 가격은 40만 원대에 형성돼있어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았어요. 
 2. 두 번째 이유는 스펙에서 주는 만족감입니다.
    스펙을 보면 DIGIC7 프로세서, 2010만 화소, f/1.8~f/11 조리개 값, 4.2배 광학 줌 최대 17배 줌, 터치 AF, 180도 회전 틸트 기능이 들어가 화면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주목한 점은, 조리개 값이 f1.8에 달하는 매우 밝은 렌즈가 들어가 있어서 어두운 곳에서도 비교적 밝은 화면, 영상을 담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3. 마지막으로 직전 사용했던 마이크로 포서드 카메라인 파나소닉 g85를 사용했는데 오토포커스 AF가 너무 느려서, 영상을 찍을 때 대환장 파티를 열어야 하는 그래서 우선 파나소닉은 마음에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2달 사용해 본 G7 x mark2 사용 소감은?

제가 사용하는 용도로는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FHD로 주로 촬영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살 때 고려했던 밝은 렌즈 덕분인지 매우 밝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 이유인 캐논 카메라 특유의 인물 사진 색감이 마음에 듭니다. 카메라 크기가 작아 손으로 잡을 때 그립감이 중요한데, 캐논 G7 x mark2 는 고무로 손잡이 부분이 부드럽게 파지 할 수 있게 만들어줘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메뉴 화면도 직관적이고 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스마트폰처럼 조작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아쉬운 점은 AF가 너무 가까이 가면 초첨을 잘 잡는 걸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초점거리를 어느 정도 유지해야 안정적인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촬영 거리에서는 크게 문제 되지는 않는 거 같습니다.

        영상, 사진 모두 만족하는 촬영.

작년에 캐논 G7 x mark3 가 출시되었는데 굳이 mark2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G7 x mark3와 mark2의 스펙이 눈에 띄게 좋아지지 않아서가 가장 큰 이유에요.  G7 x mark 3의 가장 큰 개선점은 4K 촬영 가능과 외부 마이크 단자가 생긴 것입니다. 마이크 단자가 생긴거는 분명히 장점이 맞는데, 저는 소니 외장 마이크를 쓰고 있어서 큰 문제는 아니었어요. MArk3의 문제점이 4K 촬영 시 발열 문제입니다. 작은 본체에서 고화질 영상을 촬영하려니 10분만 촬영해도 전원이 꺼지는 이슈가 있습니다. 거기에 느린 동영상 AF인데 이건 제가 파나소닉 G85사용 시 불편했던 부분이라 아주 큰 단점입니다.  거기에 신제품이라 가격도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이상 제가 G7 x mark3가 출시되었지만 캐논 G7 X mark2를 산 이유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