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간단 5분 설치 넷플릭스, 유튜브 바로보기

by 2020. 4. 12.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제품의 궁금증을 파헤쳐낼 리뷰 스웨거입니다~



오늘 가져온 제품은 아마존 제품의 파이어 tv 스틱입니다. 요즘 외출을 자제 하고 집에서 넷플릭스 보는 재미에 푸~욱 빠져 있는데요.  넷플릭스를 주로 ps4를 연결해서 보구 있었어요. ps4를 이용해 넷플릭스, 유튜브 재생이 원활하고 화질도 좋고 만족하고 있었는데 문제는 ps4를 연결해서 넷플릭스를 보는게 뭔가 직관적이지 않고 파이어 tv 스틱을 껴놓으면 전기세도 절약되고, 여행 갈 때도 가지고 갈 수 있고 등 등 좋을 거 같아서 샀습니다.





네 지름신이 오면 빨리 지르는 게 정답이죠. 제가 산 파이어 티브이 스틱은 4K 버전이 아니고, 일반 풀 HD 버전이에요. 집 TV가 4k가 아니라 굳이 비싼 4K 버전을 살 필요가 없어서 저렴한 풀 HD판을 샀습니다. 

  

#구성물 살펴보기



구성물은 간단하게 파이어티비 스틱과 파이어 리모컨, USB 연결선 이 있네요. 제가 구입한 버전은 정확하게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베이식 에디션"입니다. 보이스 입력 alexa가 탑재되지 않았고, 볼륨 버튼도 따로 없는 저가형입니다.  그거 말고는 기능상으로 딱히 다른 구석이 없는 제품이에요. 

# 5분안에 설정하기


처음 파이어 티비 스틱을 tv와 연결하면 화면에 FIRETV stick 로고 화면이 지나갑니다. 그다음에 와이파이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럼 곧 아마존 어카운트/계정을 로그인해야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기존에 쓰던 아마존 계정이 있어서,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니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더라구요. 


 다음 화면은 파이어 티브이 스틱의 자녀 보호 설정을 할 수 있는대, no parents control을 눌러 주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드디어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의 UI 메뉴 화면이 나오는 데요. APP으로 이동해 주세요.  그럼 밑으로 내리다 보면 YOUTUBE도 보이고, netflix 아이콘이 보일 텐데요. 


바로 Get free to download를 누르면 자동 설치될 겁니다. 그럼 아이콘 OPEN으로 바뀌고요. OPEN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짜잔~! 반가운 netflix 로고가 보이네요. 아까와 마찬가지로 netflix의 ID와 Password를 입력하면 설정 끝!!


 요즘 즐겨보고 있는 왓썹 맨 GO 네요. 정말 잘 플레이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_* 한 뼘 크기밖에 안 되는 아마존 스틱이 새삼 대단해 보이는 순간입니다. 

#하루 사용소감

장점: 스마트 기능이 없는 TV의 구세주! 추가 전원 연결 없이 설정 가능
         저렴한 가격, 여행 시에도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

단점: 신형이 아니라서 그런지 좀 느림, 메뉴 한글 지원 안됨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설치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