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IT뉴스

LG 벨벳? LG의 새로운 구원자가 될것인가!?

by 2020. 4. 14.
안녕하세요! 스마트폰을 사랑하는 리뷰 스웨거입니다~

LG에서 기존 Thinq, V, G 시리즈의 네이밍을 버리기로 결단했습니다!! 
ThinkQ 문구가 과연 뭘 말하고 싶은지 애매하기도 했고, 벌써 몇 년을 밀구 
있지만 소비자들에게 좋은 확실히 각인이 안되어 잘된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번에 새로 네이밍 된 Velve 벨벳 폰은 어떤지 알아볼까요.



벨벳 [VELVET]

짧고 부드러운 솜털이 있는 고급 원단, 촉감이 좋아 의류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소파
카펫 , 커튼 등에도 다양하게 사용됨 ---[지식백과]



사전적 의미를 보면 대충 어떤 의미로 사용하려는지 추측이 가네요. 스마트폰의 고급 원단? 벨벳이 떠올리게 하는 고급진 이미지! 세련되고 , 비싸게 받고 싶은  스마트폰을 표방하겠다 이겁니다! LG 벨벳의 광고이미지 인데, 고급져 보이나요? 나쁘지 않은 거 같네요. 설마 다음폰은 LG 실크로 갈 수도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LG silk 마음에 듭니다.


언뜻 드러낸 렌더링 이미지를 살펴보면 LG 벨벳 폰만의 특징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LG 벨벳 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타원형이기 때문에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져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근데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삼성'갤럭시 S'시리즈의 엣지 스크린과 묘하게 닮았습니다. 아마도 그 엣지 부분의 각 도과 더 완만한 걸까요? 

액정의 에지 부분이 있는 폰을 써봤는데, 과연 디자인적인 특징 말고, 기능적, 편의적으로 는 일반 플랫 디스플레이를 쓰는 폰에 비해 사용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해 자제했으면했는데 뒤늦게 LG에서 벨벳에 적용한다니 살짝 의아하기도 하네요. 
후면을 살펴보면 요즘 아이폰의 인덕션 카메라와 삼성의 대형 인덕션 카메라로 대결 중이죠.  그에 반해 LG과 벨벳에서 채용한 물방울? 형태의 카메라 세팅은 많이 이쁜거 같아요. 기존에 저런 일자형 카메라 없던 거는 아닌데 카메라 위치가 절묘하게 잘 맞아 들어간 거 같습니다. 후면은 굳!




아름다운 외관의 걸맞은 LG 벨벳 스펙은?

안타깝게도 아직 LG에서 스펙시트가 공개되지 않아 정확히 알 수가 없지만 업계에서

거론되고 있는 스펙을 알아볼까 합니다. 

CPU: snapdragon 765G
디스플레이 : 6.8인치 OLED
메모리 : 8G
배터리: 4000mAH
카메라: 4,800만 화소 포함 쿼드 카메라

가격 : 80만 원대 예상

snapdragon 765G는 대략  835와 근접한다는 벤치마킹이 있습니다. 
타사 플레그쉽은 865를 쓰고 있는데, 프리미엄 라인은 아닌 듯한데요. LG벨벳이라는
이름에 살짝 아쉬울 수가 있는데, 가격이 저렴하게 나와서 적당히 타협한 느낌이 듭니다. 저같이 게임을 헤비 하게 안 하는 사람한테는 합리적인 폰이 될 수 도 있겠네요. 

                                   미니기기 코리아 @STELLIST 예상 렌더링

카메라 같은 경우 뒷면 물방울 모양으로 차별화를 뒀는데, 기능적인 측면에서 잘 세팅 되어 실제 카메라 이미지에서 진보된 화질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 LG V50을 잘 쓰고 있는 입장에서, 새로 네이밍 된 LG 벨벳 도 마음에 들고 스마트폰 디자인도 어느 정도 정돈된 것 같네요. 기대를 갖게 한달까요. 가전으로 최고의 위치에 있는 LG가 스마트폰까지 잘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