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

2020년 psp 아직 쓸만한가?

by 2020. 3. 10.

2020년 전설의 휴대용 게임기 psp를 꺼내보았다!

몬스터헌터 psp



2004년 12월 12일 출시된 전설의? 휴대용 게임기 PSP 당시 NDS가 엄청난 기세로 잘 나가던 시기에 후발주자로 나선 소니의 고성능 멀티미디어 휴대용 게임기 PSP가 발매되었다.


요즘에야 휴대폰에 밀려 점차 쭈구리처럼 밀려 사라져 가지만, 당시에는 스마트폰도 없고, 닌텐도의 저화질 휴대용 기기만 있던시기라 PSP는 고성능, 고화질 , 적당한 가격으로 나와 꽤나 잘나갔던 게임기였다.(발매 가격은 19800엔) 처음 출시된 psp1000번이 출시되고 개선판인 2000번 3000번까지 나왔고, 그 외 변종이며 개인적으로 애정 하는 psp go 휴대에 최적화된 모델도 나왔었었다. 


 지금 봐도 psp 디자인은 스위치 같은 놈이랑 비교해도 어디 꿀리지 않으면, 버튼 감은 오히려 더 나은면이 있지 않나 생각이 될 정도로 만족스러운 조작감을 자랑한다. (아날로그뺴고)  psp는 저장매체로 UMD라는 독자 규격 매체를 사용했는데 듀얼 레이어로 1.8기가 정도 기록하는 광미디어 매체를 독특한 외관이 요즘 스위치 팩보다는 유니크하고 재미있는 매체였었지만 그리 좋은 평가는 못 받았다.


이런 PSP가 멀티미디어 기기를 표방하고 나왔는데, MP3, 동영상 파일, 인터넷 와이파이 지원, 사진 재생, DMB ,카메라 모듈 킷 등 라이벌 NDS에 비하면 훨씬 가지고 놀거리를 많이 제공하기도 했었다. PSP를 견인했던 릿지 레이서, 디제이맥스, 갓 오브 워, 몬스터헌터 같은 작품은 지금 해도 스마트폰게임이 따라오지 못하는 퀄리티의 멋진 작품이 많다. 스마트폰 에뮬도 잘 작동되지만 실기에서 작동

느낌과 조작감은 아예 다른게임처럼 느껴져서 뒤늦게 psp와 psp go를 구해 보았다 


몬스터헌터한정판

    액보안에 먼지 덕분에 기포가 자글자글하다.. 




첫 번째 몬스터 헌터 3rd 포터블 한정판 🧡

그냥 내가 보기엔 psp한정판 중에 가장 이쁘고, 배터리 용량이 기본형보다 커서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어 구매했다. 배터리 커버도 살짝 튀어나왔는데 그립감이 오히려 좋아 개꿀인 듯 🍯

 배터리도 내장형이 아니라 배터리는 몇개 쟁겨놔야겠다.  알리익스프레스에는 psp배터리 lcd 등 교환 부품이 가득하다.



두번 째 PSPGO 

발표 때 보고 이건 대박이야! 🎉 환호했지만.... 결과는 쪽박💣

하지만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면 소장용으로 좋은 거 같다. 액정도 사이즈가 더 작아지고 해상도는 그대로라 화질이 더 좋아 보이는 효과는 보너스다. 배터리 타임이 짧고, 조작감이 나쁨, UMD 슬롯 삭제, 내장 16기가에 m2전용 메모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일덕, 양덕들에 의해 메모리 확장 비기도 있어 손재주 조금 있다면 용량확장도 가능하다. 본인것도 128기가 확장하였다.




psp go


1. lg v50 2. psp 3. pspgo  당시 psp출시시기에는 4인치대 액정이 엄청 시원하게 느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