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모발이식 3000모 5000모 비용 가격 (비절개 헤어라인)

by 2023. 11. 20.

본인에게 맞는 모발이식량에 대해서 궁금증이 들텐데요. 이식모수를 결정할 때에는 면적 그리고 중요한 몇가지 요인들을 고려해야합니다. 비 절개 모발 이식 3000모, 비용, 개구리알, 정수리 등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모발이식 2가지 종류 비교

      머리 심기 방법은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본인이 수술하기 전에 채취하는 과정이 서로 달라 모발이식 통증이나 비용, 흉터 등의 차이점을 비교해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 절개방식 : 뒷머리의 일부분을 칼로 절개하여 피부조직을 떼어낸 후 필요한 모낭을 분리하는 방식

    ✔ 비절개방식: 이식 부위에 미세한 펀치 드릴을 사용하여 모낭 하나하나를 뚫어 채취하는 방식

     

     

    ◾비절개 모발이식 방식 ?

    측두부나 후두부에 펀치를 사용하여 모낭 단위로 머리카락을 채취하고 식모기를 사용하여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절개 방식과 비교하자면 흉터가 어의 남지 않고 수술 후 통증이 적습니다. 

     

    또한 의사가 직접 질 좋은 모낭을 보고 채취가 가능하며, 한 구간의 모낭을 모두 드러내는 절개 방식에 비하면 비절개는 의사가 모발이 많은 모낭만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 흉터 : 모낭을 일일이 채취하는 방식으로 여러 개의 구멍이 생기게 됩니다. 매우 작은 점 모양의 흉터는 처음에는 붉은 색을 뛰며 회복하게 됩니다. 절개 방식보다 좀더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네요. 

     

    ✔ 통증 : 모발이식 수술 후 3-5일까지 헤어샴푸를 하거나 수면을 취할 때 뒤통수가 멍이 든 정도의 통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단점 : 절개방식 보다 생착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시술가격이 비싸다.

     

    모발이식-3000모
    3000모-비용

     

    ◾절개 방식 ?

    절개 방식은 후두부에 일정 면적의 두피를 메스로 분리하여 다음 모낭 단위로 분리하고 이식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절개 자체는 보통 1~2시간 봉합까지 완료.  하지만 이식모 수가 많은경우 7~8기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수술 후 1~2틀 동안은 머리를 감을 수 없고, 다음날 부터 샴푸가 가능합니다. 또한 뜨거운 바람의 헤어드라이기, 헤어제품 등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 흉터 : 모발이식 시술 중 피부조직을 떼어낸 후 봉합하는 순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비절개 방식보다는 흉터가 선명히 남을 수 있겠죠. 

     

    ✔ 통증 : 뒷머리에서 피부 자체를 떼어내기 때문에 채취 한 후에는 절제하는 범위를 당겨서 봉합을 하게 됩니다. 수술 과정에서 장력이 발생하며 수술부위가 땡기는 통증이 일정기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길지 않다면 하루에서 이틀 정도 수면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장점 : 비절개 방식보다 비용이 저렴한 점이 장점입니다. 

    ✔ 단점 : 절개 부위에 흉터가 남고, 수술 후 통증이 상대적으로 심합니다. 회복시간이 깁니다. 

     

    모발이식 500모 1000모 1500모 2000모 3000모 5000모 비용 가격 총정리

    모발이식은 남여에 따라 선호도가 다른데요. 여성의 경우 자연스러운 모발이식을 선호하며, 남성의 경우 일반적으로 고밀도의 모발이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시술 후 티가 잘 나지 않기 위하여 가는 모발 및 단일 모를 자연스럽게 배치하여 중수리 모발을 풍성하게 만들기 원하죠. 

     

     

    🧐조사에 따르면 선호하는 모발 이식 모 수에 따른 환자비율은 이렇습니다.

    ✔ 6% - 2000모

    ✔ 36% - 2~3000모

    ✔ 38% - 3~40000모

    ✔ 20% - 4000모 이상

     

     

    모발이식-5000모
    모발이식-5000모비용

     

    대체로 이마가 넓지 않고 여성의 헤어라인이 M자만 살짝 메꾼다고 할 경우 2000모 수술로 거의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3000모 이식을 선택한 경우 M자가 좀 더 깊숙이 들어가 스타일링이 힘들 경우이며 좀 더 진행이 된 상태입니다. 3~4000모 전두부 또는 정수리 모발 이식 진행이 된 경우 선택을 합니다. 

     

     

    ✔가격은 1모낭 - 2모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였을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절개 방식이 절개 방식보다 비용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병원마다 비용이 상이하기도 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공개한 서울의 병원 가격을 참고해주세요. 

     

    수량 모발이식 비용(절개) 비절개 모발이식 비용 가격
    1모당 2,500 1모당 2,500원
    500~1000모 60~249만원 40~420만원
    2000모 250~400만원 330~720만원
    3000모 280~500만원 400~900 만원 = 비절개 모발이식 3000모
    5000모 500~800만원 650~1200만원

     

     

     

     

     

     

    머리카락이 빠지는 꿈 해몽 15가지

    꿈속에서 머리카락이 빠지면 결코 기분이 좋지 않은데요. 이 꿈의 암시는 어떤 것을 가리키고 있을까요. 뭉텅이로 빠진다던지, 남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의 여러 상황별로 의미는 나뉨니다. 꿈

    reviewswagger.tistory.com

     

     

    모발이식 암흑기

     

    시술을 끝난 다음 이식 부위에는 울긋불긋한 붉은 딱지들이 남아서 혐오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며칠 지나면 딱지가 떨어지게 되구요. 생착 진행상황을 잘 살피면 필요에 의해 투약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 3일 정도 내에 대부분 생착이 완료되고 보통 2주 정도 물리적인 자극을 피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은 절대 이식 부위를 터치하거나 부딪히는 물리적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

     

     

    수면중에는 무의식적으로 시술 부위를 긁을 수가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수면중 착용이 가능한 모발이식 보조기구도 판매되고 있는데요. 돈터치 Dontouch 같은 제품이죠. 

     

     

    약 2주~3개월 사이에 이식한 모낭의 줄기인 머리카락은 빠지고 뿌리는 자리잡게 되는데 이때가 모발 이식인들 사이에서 암흑기라 불리우는 기간입니다. 이식한 머리카락 외에도 주변부의 기존 머리카락도 같이 빠지기도 합니다. 이 시기에 탈모가 이식전보다 더 휑해 보이기도하고 수술 후 암흑기 기간에 삭발 또는 가발을 착용하기도 합니다. 

     

     

    비절개-헤어라인
    절개-헤어라인

     

    정수리 모발이식

    저도 정수리에 원형탈모처럼 모발이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그래서 탈모치료를 알아보다가 정수리 모발이식비용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습니다. 

     

    정수리 탈모란?

    모발을 만드는 부분인 '모낭' 이 건강하지 못해 생기는 질환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이 모낭을 케어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야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상황이 심각한 경우에는 물론 정수리 모발이식을 통한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비용은!

    최소 300만 원대 부터 - 최대 1,000만원 선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하지만 보통은 4~500만 원대가 가장 흔하다고 합니다. 이는 병원의 수술 방식이나 사용 장비, 수술시간에 따라 변화가 있으니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정확하겠죠. 

     

    정수리 탈모에는 모발이식 뿐 아니라 탈모 해결을 위해서 탈모치료로 모낭주사를 받는 방식도 있어 두 가지를 동시에 받기도 합니다. 

     

     

    여자 모발이식 & 여성 탈모 특징

    여성 탈모의 특징

    - 대다수는 중년여성들에게 나타나며,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발이 탈락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윗머리에 증상이 나타나구요.  또한 이마가 벗겨지지도 않으며 탈모 부위가 대머리가 되는 경우도 드뭅니다. 대부분 경우는 40~50대 여성에서 증상이 시작되며 나이가 들어가며 빈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 40~50대 증상

    ✔ 머리카락이 빠짐

    ✔ 머리카락이 얇아짐

    ✔ 대머리가 되거나 헤어라인이 밀리지 않음

     

     

     

     

    대머리가 되는꿈 꿈해몽 25가지 | 대머리 꿈

    꿈에서 대머리가 되는 꿈을 꾸고 깜짝놀란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도 숱이 많은 편이 아니라 남일이 아니어서 상상을 해보기도 해보는데요. 대머리 꿈 을 꾸었다면 과연 어떤 꿈해몽을 암시하는

    reviewswagger.tistory.com

     

    모발이식을 피해야 할 사람 (부작용)

    최근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행하고 있는 모발이식 입니다. 그러나 모든 분들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죠. 이런 분들은 모발이식수술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기도 하는데요.  4가지 분류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1. 뒷부분 헤어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헤어 라인 모발 이식 이라하면 모발이 소실된 이식 부위에 공여부 뒷머리에 머리를 채취하여 이식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뒷머리가 매우 얇거나 두피가 매우 단단해서 절개하기가 어려운 경우 면 두피의 커버력을 크게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식을 해도 효과가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뒷머리 상태는 매우 중요합니다. 

     

     

    2. 가마가 매우 뒤에 있는 상태(뒷가마 영향)

    사람은 누구에게나 가마가 있죠. 동물에게 없는 가마는 유일하게 사람에게 있다고 합니다. 탈모가 시작될때도 가마를 중심으로 시작이 되는것인데요.

     

    이런 가마가 유난히 뒤에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탈모의 시작점이 다른 사람보다 뒤쪽에서 시작되는데요.그런 분들은 탈모의 시작자체가 뒤에서 시작이 되어 , 그렇게 되면 탈모가 비교적 늦게 진행되는 뒷머리도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3. 나이가 너무 어린 경우는 조심!

    나이가 30대도 안되는 20대 같은 경우에는 모발이식 수술에 대해서 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나이가 어리더라도 예외일 수는 있겠죠. 외모가 매우 중요한 연예인, 아이돌 같은 경우는 필수로 하는 경우도.나이가 어린경우에는 약물 치료나 기타치료를 먼저하면서 이식 수술도 염두해 두고 시기를 조금 늦추는 편이 좋겠습니다.

     

     

    4.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높은 경우

    큰 수술은 아니지만 어쨋든 수술로 가능한 부분과 환자가 기대하는 기대치는 일치하지 않겠죠. 수술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지 하셔야합니다. 이미 크게 진행된 탈모 진행으로 인하여 모발이식으로 커버할 수 있는 부위는 한정되 있기 때문이죠.

     

    그 외 모발이식이 불가능한 경우

    ✔확산형 탈모 증세를 가진 남성

    ✔모발의 밀도가 현저하게 낮은 탈모 환자

    ✔단단하고 탄력이 없는 두피를 가진 환자

     

     

     모발이식 개구리알

    모발 이식 하게 되면 개구리알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 직후 사진을 보면 마치 개구리알 처럼 피부가 부풀어 오른 모습인데요. 이는 모발을 채취하는 경우 트리밍을 하는지 하지 않고 가피까지 함께 이식하는 지에 따라 나뉩니다. 

     

    ✔트리밍  : 트리밍은 모낭을 뽑고 이를 다듬는 과정을 뜻함

     

    개구리알 생기는 이유?

    모발이식 수술 진행하는 경우 후두부에서 펀치로 모낭을 뽑아내는 경우 원기둥의 살덩어리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 모낭을 심을 부위에 두피보다 살짝 올라오게 시술이 되는데 그 후 딱지가 되어 자연스럽게 말라서 탈락하게 됩니다. 

     

    이때 딱지가 되어 떨어지기 전에 동그랗게 생긴 딱지를 '개구리알 ' 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모발이식 후 생길 수 있는 개구리알의 유무는 중요하지 않는데요. 이는 수술하는 병원 시술 방식에 따라 차이일 뿐이죠. 

     

    또한 이 개구리알 현상은 최대 2주이내에 자연스럽게 탈락하게 됩니다. 강제로 손을 될 필요 없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제거가 될 것입니다.  

     

     

    ⭐모발이식 수술 후 관리 방법

    시술 직후 이식 부분에 붉은 딱지들이 남지만 며칠 후에 딱지가 다 떨어지게 되는데요. 다음 생착 진행상황은 살펴 필요에 의해 투약을 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 약 3일 정도 대부분 생착이 완료되는데요. 일반적으로 2주까지는 물맂거인 자극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탈모환자 모발이식 병원선택 기준 알아보기

    건강보험공단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탈모 치료 환자는 24만 명이 넘어갔다고 밝혀왔는데요. 그만큼 탈모환자가 늘어나면서 모발이식에 대한 수용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술을 해주는 병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처음 치료를 받게 된다면 어떤 병원이 본인에게 맞는지 선택하는것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래서 탈모환자가 모발이식 병원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병원 의사의 수술 경력

     

    2️⃣ 모발을 잘 이식할 수 있도록 모낭을 다듬어 주는 전문 모낭 분리사 유무

     

    3️⃣ 모발이식 후 사후관리 

     

    4️⃣ 성공률 높은 모발이식 병원

     

    특히 주의해야 할 부분은 비전문가의 수술을 꼽을 수 있습니다. 후기를 보면 비전문가에게 받고 후회하는 사람들의 사연이 있는데요. 워낙 수요도 급증하다보니 모발이나 모발이식에 대한 전문지식없이 무분별하게 뛰어드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모발이식을 하기로 마음먹었으면 한 군데에서만 상담을 받지 말고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며 해당 분야에 대한 여러 지식을 쌓아 판단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오늘은 모발이식 3000모 5000모 비절개 모발이식 비용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탈모로 머리 빈곳이 생겨 스트레스가 쌓이고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칠만큼 쉽지않은 문제죠. 여러해결 방법 중에 모발이식도 많이 대중화되었는데요. 모처럼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모발이식 회복기간은?

    모발이식을 통하여 기존의 모발들의 모공이 축소되어 함께 빠질 수 있습니다.
    4개월이 지나고 빠진 모발들이 모두 자라나 보통 6에서 7개월, 길다면 1년 정도 된

    후부터는 완성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몇 모?

    모발 밀도가 떨어지고 듬성듬성하다면, 굵기가 얇거나, 1모의 모낭이 많은 사람은 3천 모 정도
    도 이식어 어려운 상황이 있구요. 평균적인 한국인의 모발 양으로 보면 평생 가능한 모발이식 양은
    4~8000모, 이식 하는 횟수는 2~4회 정도입니다. 

    모발 이식 몇 살 적당할까요?

    보통 30대 이후 부터 모발이식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60대에도 모발이식 가능한데요.
    30대 40대 50대 모두 건강해야 모발 이식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