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도우미

신경치료 후 두통 있다면? (치과진료 )

by 2023. 5. 3.

이 글을 보러오신분들은 치과진료를 받고 있으시거나 구체적으로 신경치료 후 두통 을 겪고 계셔서 찾아오셨을텐데요. 저도 신경치료 3회차 까지 마치고 유독 두통 증상이 있어서 찾아보았습니다. 두통의 이유 함께 알아보시죠!

 

목차

     

    신경치료 후 두통 있다면!? <후기>

    1년만에 스케일링을 하러 갔는데 의사선생님이 어금니에 문제가 있다고 하시네요. 엑스레이를 찍으니 치아 사이에 충치가 발생하여 갈아낸 후 크라운을 하자고 하였습니다. 크라운을 씌우면 끝날줄 알았는데 ㅜㅜ 통증이 계속되어 신경치료를 진행 하게 되었는데요. 

     

    1회차 신경치료는 마취를 해도 너무너무 아퍼서 , 치아는 물론 머리까지 아파도 그러려니 하고 넘겼는데요. 2회차 신경치료부터는 확실히 덜 아파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였어요. 그래도 치과에서 바짝 긴장을 하게 되더라구요. 

     

    문제는 2회차 / 3회차 신경치료 후 기분나쁘게 두통이 지속되었는데요. 근데 이 두통이 순간적으로 찌릿하게 아파서 신경이 엄청 쓰이는 거에요. 두통이 생기긴 시작한 시점이 신경치료 시기와 겹쳐서 짐작으로 연관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린이! 센소다인 치약 후기 (파는곳 , 종류, 치경부마모증)

     

    시린이! 센소다인 치약 후기 (파는곳 , 종류, 치경부마모증)

    몇일전 부터 치아가 뜨꺼운 것에도, 차가운 것에도 시린 증상이 느껴졌습니다. 스케일링을 하고 시린증상이 느껴져서 괜찮아 지겠지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시린증상이 심해졌네요. 오늘은 센

    reviewswagger.tistory.com

     

     

    치과치료 후 두통

    신경치료는 물론 치과치료에서 행해지는 행위로 인하여 두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치아에 있는 미세한 신경들을 건드리는 과정을 겪은 후 충분한 회복을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면 그 기간에는 두통을 느끼는 경우가 흔합니다. 

     

    신경치료-두통

     

    이유는 신경끼리 매우 밀접한 연관이 되어있어 치아 신경에 문제가 생겼다면 눈이 피로하거나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통증을 많이 느낀다면 치과에서 진통제 처방을 받고 복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잇몸염증 치료 원인(고름, 고름주머니, 물집)

     

    잇몸염증 치료 원인(고름, 고름주머니, 물집)

    잇몸에 기분나쁜 통증이 느껴지고, 뜨거운물 또는 차가운물에 시림을 느끼면 염증이 있다는 반응입니다. 염증이 생기는 이유도 여러가지라 궁금하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잇몸염증 원인

    reviewswagger.tistory.com

     

    두통의 원인은 관자근 (temporalis muscle, temporal muscle) 

    머리 양쪽에 있는 넓은 부채꼴 모양의 근육으로 관자근이 존재하는데요. 해부학에서 보이는 이 근육은 씹기근육 중 하나입니다.  근육은 머리 양쪽부터 아래턱뼈 까지 광대하게 뻗어 있습니다. 이 근육은 꽉 무는 역활을 담당하고 있구요. 우리가 치과에서 과도하게 긴장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이 부위에 통증이 와서 두통을 느끼게 만들기도 합니다. 

     

    치과진료-후-두통

     

    따라서 치과에 방문했을때 너무 긴장을 하거나 겁을 내어 힘을 꽉주게 되면 증상이 나타나게 되네요. 저도 첫번째 신경치료의 충격 때문인지 영향이 꽤 있었던것 같네요.  아직도 치료중에는 손을 꽉 쥐고 있으니까요. 

    🥲

     

     

     상악동 거상술 뼈이식 (임플란트 비용 후기) 2023

     

    상악동 거상술 뼈이식 (임플란트 비용 후기) 2023

    10년전에 신경치료를 하고 크라운을 씌운 어금니가 수명을 다했는지 통증이 느껴져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했습니다. 절차를 알아보니 상악동 거상술 뼈이식 을 같이 진행합니다. 치조골 임플란

    reviewswag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