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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실비청구 모바일 하는 방법 3분(필요서류)

by 2023. 7. 17.

요즘에는 실비보험 하나쯤은 모두 가입되어있을 정도로 대중화 되어있는 상품입니다.  이번달에는 치아 신경치료를 받아 실비청구 할 일이있어 포스팅겸 모바일 접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3분 접수방법 및 필요서류 같이 진행해 보겠습니다. 

 

목차

     

    한화생명 실비청구

    스마트폰이 많이 퍼져 대중화되어있어 모바일 앱을 통하면 예전보다 훨씬 편하게 실손을 청구 가능하십니다. 한화생명 실비청구 또는 모바일로 손쉽게 청구가 가능한데, 아직 예전방법으로 보험사 또는 보험설계사 분들에게 연락을 하는 일이 번거로워서 잊거나 실비청구를 미루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 집중해주세요. 

     

    먼저 소지하고 계신 스마트폰에 한화생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야 됩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검색하면 앱을 찾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아래 자세한 설명 보시며 따라해봅시다. 

     

    한화생명 인터넷 접수 바로가기

     

    ✅한화생명 모바일 다운로드 설치방법 (실비청구 방법)

    한화생명-실비청구

     

    휴대폰에 있는 플레이 스토어를 통하여 앱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 Play 스토어 클릭해 주세요. 

     

    2) 플레이 스토어 검색 란에 "한화생명" 입력후 엔터. 

    한화생명-앱다운로드

    3) 검색 결과에 한화생명 앱이 나오면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해 줍니다. (저는 이미 앱을 설치하고 이용중이기 때문에 '사용' 이라는 것으로 나옵니다. )

     

    4) 이제 한화생명 모바일 앱이 설치가 되었고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한화생명-보험금-청구하기

     

    5) 한화생명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들어가면 메인화면에  "보험금 청구하기"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6) 준비한 서류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 후 앱상에서 업로드를 하고 청구완료를 누르면 됩니다. 

     

    한화생명 실비청구 모바일 인터넷 방법

     

    1️⃣인터넷 청구

    -청구방법 : 한화생명 홈페이지 [사고보험금 신청/조회]메뉴에서 접수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

     

     

    2️⃣모바일 청구

    -청구방법 : 스마트폰 모바일앱[사고보험금청구]에서 신청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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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화생명 실비청구 준비 서류 종류

     

    기본서류

    통원 확인서류 : 진단서 ,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처방전(통원일자별) 중 택1

    ✔ 통원일자 기재 시 통원치료일을 각각 기재

    ✔ 진료차트, 처방전 제출시에는 통원일자별로 진단명(질병사인분류기호) 기재

     

    실손 통원의료비 확인서류 :  질병분류기호가 기재된 처방전(무료),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중 택 1및 일자별 진료비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

    ▪ 병명확인서류 첨부 대상 : 산부인과, 비뇨기과, 피부과 등의 치료

     

    ⭐진료비 세부내역서 첨부 대상

    - '17년 4월 이전 계약: 비급여 5만원 이상(진료비영수증 장당)

    - '17년 4월 이후 계약: 첨부(진료비영수증 장당)

     

     

    ☝진료비세부내역서 생략 조건

    - 진료비영수증상 전액본인부담 및 비급여 금액이 없는 건 또는 비급여 중 선택진료료 및 제증명료만 있는 건

     

     

     

     

    🔥한화생명 대표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

    ◼ 대표전화 : 1588-6363

    👉사고보험금 신청은 (상담사 연결 0번 > 일반상담 3번)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 고객불편상담 : 1800-6382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방법

    1) 방문청구 (고객센터, 지점)

    2) FP를 통한 대리청구

    3) 등기우편 청구

    4) 콜센터를 통한 FAX 청구

    5) 인터넷 청구

    6) 모바일앱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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