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황금 Tip

이메일 single use code 계속 오는 경우 해결방법 (microsoft account team)

by 2024. 3. 27.

아침에 일어나서 평소와 같이 이메일을 확인하였는데 "Your single-use code" 라는 마이크로소프트 어카운트 팀으로 부터 온 이메일이 가득찬 경험이 있으신가요?  메일을 읽지 않아도 누군가 내 계정의 패스워드를 변경하려는 시도일텐데요. 해결방법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왜 microsoft 로부터 single use code(일회용 코드) 이메일을 받은 걸까?

    이 이메일을 받았다는것은 누군가가 귀하의 계정에  액세스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음을 의미하는데요. 최근 본인의 계정에 대한 로그인 시도 실패에 대하여 걱정이 될 수 있겠는데요. 먼저 안심하시고 글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single-use-code

     

    Hi xxxx@naver.com,

    We received your request for a single-use code to use with your Microsoft account.

    Your single-use code is: 35xxxx

    If you didn't request this code, you can safely ignore this email. Someone else might have typed your email address by mistake.

    Thanks,
    The Microsoft account team

     

    이메일의 내용은 상단과 같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일회용코드를 신청하지 않아서 더 이상하게 생각될 수 있겠는데요. 또한 여느 스팸메일과는 다르게 공식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서 보낸 정식 메일입니다. 

     

    메일 내용이 일관된 형식으로 온 점과 "이 코드를 요청하지 않았다면 이 이메일을 무시하셔도 됩니다. 다른 사람이 실수로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했을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이 삽입되어 있어 피싱 메일은 아닌걸로 보이네요. 

     

     

     

     

    저같은 경우는 누군가 제 이메일로 계정 접속을 시도하며 잘못된 암호를 여러번 넣었는지 로그인이 차단된 상태였는데요. 바로 암호 재설정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늘 너무많은 암호 재설정을 시도한 경우 시간이 지나야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해결방법

    1) 먼저 microsoft 로그인 활동을 확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 활동 확인 바로가기

     

    2) 다음의 권장사항을 따라주세요. 

     

    ✔ 계정의 패스워드를 더 강력하게 자주 바꿔줍니다.

    ✔ Microsoft Authenticator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여 암호 없이 로그인을 합니다.

    ✔ 운영 체제 최신 업데이트 유지

    ✔ 비밀번호를 묻는 이메일에 답장하지 않기

    ✔ 최근 활동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