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

<인싸게임> 어몽어스 Umong us 심리전의 정수/모바일판 출시

by 2020. 8. 28.

어몽어스 인싸게임 , 마피아 모바일

어몽어스


요즘 뒤늦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을 말한다면 바로 '어몽어스'가 그 답일것입니다. (Umong us)
출시일 2018년 6월에 출시되어 잔잔하게 유지되다 올해 7월 인터넷 방송, SNS에서 화제가 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간단한 캐릭터들이 나와 4~10명이 함께 즐기는 심리전을 즐기는 
게임입니다. 

어몽어스


어몽어스의 룰

배경은 우주선이고 각 라운드가 있는데, 임포스터1-3명이고 크루메이터 7~9명으로 나뉘어 게임을 진행합니다. 킬러는 승무원을 찾아다니며 암살을 하고, 죽은 승무원이 발견되면 모두가 회의를 통해 단서를 공유하고 누가 범인인지 추리하는 것인데요. 마치 마피아 게임에서 하는 방식과 흡사합니다. 
두 편이 있고 한쪽편이 목표를 달성하면 승리하는 간단한 룰의 게임입니다. 


마피아에 플러스 된 게임성

마피아류의 게임이라 다른 유저들과의 대화에서 허점이 발견된다면 바로 죽여버릴수도 있고 고도의 심리전을 진행하며 게임은 진행됩니다.  기존 마피아 게임에서 죽으면 더이상 게임에 참여하기 힘들지만 어몽어스에서는 유령시스템이 있어 죽은 뒤에도 맵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작업, 업적을 남길 수 있고, 임포스터는 죽음을 당해도 능력을 발휘해 남아있는 임포스터들을 서포터 할수 있답니다. 



멀티플레이 전성시대

어몽어스는 여러명이 함께하는 멀티플레이 전용게임인데,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하는 요즘 친구들끼리나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를 하며 큰 재미를 느끼는거 같네요.  처음에는 pc 게임 스팀에서
출시를 하였고, 지금은 모바일 버전이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플레이 할수 있죠. 



      간단한 게임들이 대세!

모르는 플레이들과 랜덤으로 플레이해도 재미있지만 핵도 많이 쓰이고, 크롤러들이 많아 친구들과 프라이빗 하게 한다면 더 큰 재미를 얻을수 있습니다. 역시 인싸게임이네요.  요즘 동시에 인기를 끌고 폴 가이즈도 심플한 캐릭터를 보면 단순한 캐릭터에 게임성을 갖춘 게임들도 성공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좋은 게임인거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