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이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증빙자료로 사용되는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직장인 부터 개인사업자까지 한 번쯤은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이란?
서류를 통하여 본인이 얼마나 소득이 있었는지 소득세 납부 신고한 내역을 증명하는 증빙서류입니다. 연간 소득을 증명하며 세무서에 등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죠.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온라인
PC: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 국세청 홈택스 모바일 앱 ' 손 안의 홈택스'를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 준비할 건 오직 주민등록증 또는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요. 가까운 주민센터와 지역 세무서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발급받기
2) 인증서, 간단 인증으로 인증 로그인을 합니다.
3) 상단 민원증명 - 민원증 발급 신청 - 소득금액증명 메뉴로 순차적으로 이동합니다.
4) 기본 인적 사항을 적고,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골라줍니다.
5) 주소, 주민번호 공개 여부를 선택해야 하는데, 대출이나 입찰 계약용이면 모두 공개해야 합니다.
6) 수령방법, 수량을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입니다.
모바일 '손 안의 홈택스 ' 발급 방법
1) 플레이 스토어에서 '손 안의 홈택스' 다운로드하여주세요.
2) 앱을 실행시키고 맨 위에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3) 민원증명 - 즉시 발급 증명 신청 메뉴 클릭!
4) 소득금액 증명 신청서를 골라주세요.
5) 지문인증이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로그인합니다.
6) 기본 인적 사항 입력 후, 서루 구분 용도에 맞게 체크한 후 과세기간, 제출처 등을 선택하고 다음 정보 공개 여부를 선택하여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