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2021 할로윈데이 날짜 의상 유래

by 2021. 10. 17.

올해도 어느덧  할로윈데이가 성큼 다가왔는데요.  할로윈데이를 막연히 귀신 분장을 하며 사탕을 받으러 다니는 아이들을 생각한다던지, 이태원에서 이뤄지는 기괴한 의상쇼로 생각한다면 한 번쯤 오늘의 포스팅에 주목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핼러윈데이의 유래와 날짜, 올해 유행할 의상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로윈데이란? 유래/ 뜻

할로윈데이 halloween day의 날짜 : 매년 10월 31일입니다.미국에서 핼러윈데이는 전국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휴일이라고 해요. 무섭고 정교한 의상들과 수많은 파티, 행사들로 알려져 있는데요. 공표영화에 단골 소재로 쓰이기도 하죠.

 

할로윈데이
할로윈데이

 

미국에서 20세기 초부터 실제로 유명해진 축제입니다. 요즘에 미국의 할로윈데이는 가장 기대되는 휴일 중 하나입니다.  호박을 조각하여 장식하고, 무서운 호박을 만들어 집에 걸어놓죠.

 

유래를 알아보면 켈트족 문화에서 유래되었는데요. 그리스도교 축일'만성절' 전날 10월 31일 미국에서 할로윈데이 의상을 꾸미고 축제가 열립니다. 켈트족들은 일 년이 열두 달이 아니고 10달로 이루어진 달력을 사용합니다.

 

할로윈데이할로윈데이할로윈데이
할로윈데이

 

1년을 4개의 기념일로 구분하며, 4개의 기념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일 년의 마지막이자 새해의 시작인 10월 31일 서우인 [Samhain] 축제라고 해요. 고대 켈트족들이 죽음과 유령을 찬양하는 걸로 알려졌는데, 따라서 핼러윈 파티 때 고딕 양식의 괴물이나, 마녀, 호박 귀신 등의 의상을 입게 되는 거입니다.

 

 

 

Trick or Treat!

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아이들이 이웃집을 돌아다니며 사탕을 구걸하는 모습을 보신 적 있으실 텐데요. 그때 하는 말이 'Trick or Treat'입니다. 의미는 사탕을 안 주면 장난칠 거다! 정도의 뜻이 되겠습니다.

 

tricktrick
trick

2021 할로윈데이 의상 (feat 오징어 게임)

올해 하반기를 전 세계적으로 휩쓸고 있는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Squid Game' 인기가 엄청나다는 소식을 많이 들으셨죠. 매년 영화 속 히어로, 유명인의 다양한 복장은 사랑받았는데요.

오징어게임-코스튬오징어게임-코스튬
오징어게임-코스튬

올해는 바로 오징어 게임의 운동복, 그리고 감시자 들의 빨간 작업복 엄청 인기가 있을 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