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코인 etf 승인(종목,티커, 관련주)

by 2021. 10. 20.

드디어 비트코인도 etf로 승인이 되는 날이 왔습니다. 과연 ETF가 승인이 되면 비트코인은 떡상만 남은 걸까요? 미국 시간으로 화요일(10월 19일) ProShares Bitcoin Futures ETF 시작되어 승인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출시한 종목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초의 비트코인 etf

비트코인-etf
비트코인-etf

종목: ProShares Bitcoin Futures ETF

티커: BITO

 

제도권 안에서 가상화폐 관련 거래가 이루어진다는 의미가 큰데요. 선물 ETF 거래가 시작되면서 현물 ETF 승인도 승인 될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물 비트코인 ETF는 10개가 넘는 다수의 자산운용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신청하였지만 아직 승인이 된 곳은 없습니다.

 

bito
bito

 

이번에 출시된 비트코인 ETF = 비트코인 선물 ETF입니다. 그 말은 비트코인 가격을 추종하기 위하여 선물시장을 이용한다는 건데요. 선물을 추종한다고 하여 좀 회의적으로 보는 이들도 있었죠.

 

비트코인 etf란?

ETF는 'Exchange Traded Funds'의 약자로 상장지수펀드를 의미하는데요. 이것은 특정한 지수를 따라가며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든 지수연동형 펀드를 뜻합니다. 거래소에 상장해 주식처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여 거래 진입 장벽을 낮춘 상품입니다.

bito
bito

전문가들은 만일 비트코인 ETF가 승인이 된다면 기존 금융업체의 막대한 자금이 비트코인 시장 으로 들어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어디까지 상승할지 예상하기 쉽지 않겠죠.

 

기존에 서학개미들이 미국 지수펀드에 많이 들어가 있었는데요. 비트코인 etf도 현물 펀드까지 승인이 난다면 더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선물이란? futures

선물은 특정 시간의 미래(만기) 시간 대를 기준으로 예를 들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얼마인가를 놓고 사람들끼리 오늘, 미래의 가격을 놓고 일종의 내기를 한다고 보면 됩니다.

 

 

머크 코로나 치료제 주가 관련주

머지않아 타미플루처럼 알약으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제약사 '머크'는 임상에서 경구용 치료제가 큰 효과를 나타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곧 긴급사용 승인

reviewswagger.tistory.com

비트코인 Etf 관련주

비트코인
비트코인

1) 비덴트 : 비덴트는 본업은 통신장비 관련 회사지만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빗썸 홀딩스의 최대주주로 대표적인 코인 관련주로 나뉩니다. 비트코인 상승으로 같이 상승하는 추세를 보여주었죠.

 

2) 우리 기술 투자: 우리 기술투자는 국낸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업비트'를 보유한 두 나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주주입니다.

3) 한화투자증권 : 마찬가지로 '업비트'를 보유 중인 두 나무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나뉩니다.

 

 

 

삼성전자우 배당금 (주가 전망, 지급일)

한국의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주식을 시작하면 가장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종목 하면 바로 삼성전자일 텐데요. 삼성전자를 검색하면 함께 나오는 삼성전자우는 어떤 종목이고 배당금 지급일

reviewswagger.tistory.com

 

뉴욕증시 상장 후 5% 급등

 

최초의 비트코인 연계 상장지수펀드인 'BITO ETF'가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거래가 시작되었는데요. 뉴욕증시 개장 직후 BITO는 5%는 상승하였고, 비트코인도 2%가량 올라 커플링을 이루었는데요.

bito-etf
bito-etf

BITO는 비트코인 선물 ETF로 시카고 상품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 선물을 추종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출시를 승인한 최초의 비트코인 연계 ETF로 거래 시작 전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데뷔를 한 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