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방역패스 발급 방법 총정리

by 2021. 12. 3.

위드 코로나가 진행되었지만 폭발하는 확진자와 최신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정부에서는 결국 다음 주부터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을 6인으로 제한하기로 하였네요. 감염위험을 낮추기 위하여 '방역 패스'를 적용하기로 하였는데 오늘은 방역패스 발급 방법 혜택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방역패스-발급방법
방역패스-발급

목차

    방역패스 란? 뜻?

    방역 패스는 감염 전파 위험이 높은 다중시설, 고위험군의 보호가 필요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한 이용과 미접종자 보호를 위한 안전 패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코비드 백신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한 감염과, 사망 중증화 위험성이 낮은 접종 완료자가 시설을 이용을 허가하는 것을 말하게 됩니다.

     

    방역패스 발급 방법

     

    방역패스 발급 바로가기

     

    백신 패스를 어떻게 발급받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일부의 다중 시설에 출일할때 필요했던 방역패스가 이번 대유행으로 인하여 전반적인 다중 시설 이용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방역 패스의 종류는 '코로나 19 예방 접종 증명서' , '종이 증명서', 또는 예방접종 스티커가 필요합니다. 2차 접종 완료자 (얀센 1차)는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에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후에는 카카오, 네이버, 패스 앱 전자출입 명부에 연동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받기

     

    종이 증명서 : 읍면동 주민센터와 시군구 보건소를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온라인을 통해 발급 증명서도 가능해요.

     

    방역패스-종이증명서
    종이증명서-방역패스

     

    예방접종 스티커 : 읍면동 행복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에 부착한 예방접종 스티커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방역패스-스티커
    스티커-방역

    미접종자나 1차 접종자는 의료기관에서 PCR 검사를 받고 그 후 통보받은 음성 확인 문자 통지서를 제시하면 됩니다. 단 문자 통지서는 48시간 이내 발급받은 것만 유효하니 참고 바랍니다.

     

    - [분류 전체보기] - 오미크론 변이 뜻 바이러스 (차이점, 전염력, 백신)

     

    오미크론 변이 뜻 바이러스 (차이점, 전염력, 백신)

    또다시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가 출현하며 긴장을 해야 하는 순간이 다가왔습니다. 바로 델타 보다 더 강력한 감염력에 '오미크론 변이'가 등장하였는데요. 남아프라카 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되

    reviewswagger.tistory.com

    방역패스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1.COOV 앱 , 2.예방접종 스티커 , 3.종이 증명서

    새로운 방역조치 사적모임 허용 인원은 몇명?

    수도권 6명, 비수도권 8명

    청소년은 방역패스 적용대상인가요?

    청소년 백신 접종이 최근에 시작되었기 때문에 항체형성 기간을 고려해 22년 2월 적용 예정입니다.

    방역 패스 적용 시설

    방역패스-coov
    coov

    기존은 유흥시설, 경마/경륜 시설, 실내 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목욕탕, 의료기관, 요양시설, 중증장애인, 치매 시설, 경로

    당, 노인복지관 정도가 방역 패스를 요구하였는데 이제 전방위로 확대되기로 하였으니 근처 식당, 카페까지 전체적으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60대 이상 부스터샷 대상자 추가 접종 예약신청

     

    60대 이상 부스터샷 대상자 추가 접종 예약신청

    국내 백신 접종률이 70% 이상 되면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는데요. 62년생인 만 60세 이상 국민들의 부스터샷 추가접종 예약 신청을 받습니다. 부스터 샷의 효과 예약 일정, 방법에 관하

    reviewswagger.tistory.com

    12월 6일부터 적용되는 새 방역조치 (4주간 시행)

     

    다음 주부터 4주간 적용되는 정부 방역조치는 수도권은 6인, 비수도권은 8인까지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을 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전면 확대되는 방역 패스도 다른 점인데요.

     

    기존에는 위드 코로나로 인하여 수도권에서 최대 10인, 비수도권 12인의 인원 제한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방역조치는 6일부터 1달간 진행됩니다.

     

    정부가 감염위험을 낮추려 선택한 '방역 패스'가 전면 확대되는데 기존에는 목욕탕 등 전염 위험 장소에서만 방역 패스를 적용하고 있었으나 이제는 카페, 식당 등을 포함한 거의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일주일간은 계도기간에 해당되고요.

     

    청소년 또한 방역 패스 적용을 받게 되고 내년 2월부터 실시할 예정입니다. 18세 이하 청소년의 확진자 비중이 높아지고 더 이상 청소년 백신 접종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지금 접종해도 두 달간 청소년들이 백신 접종에 이은 항체가 형성되는 기간을 감안하여 시기를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