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토요일 택배 Ι 우체국택배 도착 하나요? (한진, CJ, 로젠, 롯데)

by 2022. 5. 21.

요즘은 음식, 옷, 가전기기 등 가리지 않고 택배서비스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웬만하면 평일에는 물건을 구입하면 다음날 도착을 하는데 금요일날 구매를 하고 토요일 배송이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오늘 택배사, 우체국 마다 토요일 배달이 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우체국 택배 토요일 받을수 있나?

    평소에 우체국 택배하면 정시에 도착하고 믿을만한 서비스 아니겠습니까. 근데 택배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기는 하는데 토요일 배송이 오는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고 아리송하죠.

     

    제가 금요일날 주문한 물품이 송장이 뜨고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여 보냈더라구요. 얼마전 있었던 택배 파업에서도 우체국 택배는 자유로워 제 시간에 도착하여서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우체국 택배 배송조회 바로가기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택배가 토요일 배송이 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배송 접수 요일과 배달 가능 요일은 다르니 참고바랍니다.

     

    자! 송장번호를 보면 5월 20일 금요일 잘 접수가 되었죠. 5월 21일 동네에 도착까지 업데이트가 되고 아직 움직임이 없네요.보통은 우체국 택배가 배송이 되는 날에는 미리 카톡이나 문자로 배송문자가 도착하거든요. 그럼 토요일 도착이 안되다는 것인가?

    우체국택배-토요일
    토요일-우체국택배

    🔥정답! 네~ 토요일 도착하지 않습니다.

    😢 바로 2021년 6월 1일 부로 바뀐 우편물 교부시간 조정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변경 된 우편물 교부시간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교부없음

     

     

    그동안 우체국은 2005년 7월 1일 토요휴무제 시행 이후에도 고객득의 편의를 위하여 토요일 및 평일 근무시간 이후에 우편물 교부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하지만 집배원을 비롯한 직원들의 업무 경감을 위하여 우체국 보관 등기우편물 교부시간을 조정하여 2021년 6월 이후 부터는 토요일에는 우체국택배 배달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CJ 택배 토요일 받을 수 있을까?

    CJ대한 통운은 국내 택배사 중 1위 기업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토요일은 배송을 하는지 궁금하시죠. 정답은 배송물량을 맞추기 위하여 주말에도 택배 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바로가기

     

    ◼CJ택배 운영시간

    월~ 금 : 08:00 ~ 18:00

    토요일 : 09:00 ~ 13:00

    대표전화 : 1588-1255

    공휴일에는 CJ택배 또한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토요일 1시까지 배송을 하고 있으며 하지만 택배 접수같은 경우는 받지 않는다고 해요. 토요일 접수가 가능한 곳은 기업 고객들과 계약을 한정해서 진행이 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로젠택배 토요일 배송되나요?

    로젠택배 운영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궁금한 토요일도 배송을 진행한다고 해요.

    배송시간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다른 택배사와 동일하빈다. 로젠 택배도한 토요일 택배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대표번호 1588-9988

     

    로젠택배 조회 바로가기

    한진택배 토요일 배송 서비스?

    1992년 처음으로 국내에서 택배서비스를 런칭한 개척자로서 주말에도 배송이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한진택배 운영시간

    월~금 08:00 - 18:00

    토요일 09:00 - 11:00

    대표 전화번호 : 1588 - 0011

     

    바로가기

     

    한진택배는 원칙적으로는 토요일 배송을 하지 않으나 1시간 방문택배 제도가 있어서 토요일에 택배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만 운영하고, 모바일 고객센터만 운영을 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통해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