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스팀덱-STEAMDECK

스팀덱 게임패스 gamepass 하는 법 | 엑스박스 클라우드

by 2022. 12. 31.

스팀덱은 윈도우 기반이 아니라 게임패스를 즐길 수 있을까 궁금하실 텐데요. 결론은 Yes! 스팀덱으로도 gamepass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치를 하지 않고도 엑스박스 클라우드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간단한 접속방법 함께 해 보시죠.

 

목차

    스팀덱으로 게임패스 하는 방법

    먼저 첫번째 방법으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기반의 xbox앱을 설치하여 PC처럼 실행시키는 방식인데요. 이방식은 스팀처럼 게임을 본인 스팀덱에 설치하여 실행을 시키는 방식이에요. 

     

    두 번째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식은 xbox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만 괜찮다면 실행시킬수 있는 방식인데요. 저장공간이 작은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겠네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권하는 방식으로 설정하는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팀덱 에픽게임즈 스토어 게임 설치방법 | HEROIC🔥

     

    스팀덱 에픽게임즈 스토어 게임 설치방법 | HEROIC

    스팀덱 정발예약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스팀덱은 기본 OS가 Linux 기반의 기기라서 윈도우 UMPC 보다 사용이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픽게임즈

    reviewswagger.tistory.com

     👆👆👆

     

     

    1. Xbox 클라우드 게이밍 (베타) 설정 방법

     

    🐵 xbox 클라우드 게이밍은 xbox game pass ultimate 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실행이 가능.

    ✅설정을 위하여 준비물이 있으면 좋지만 터치키보드(STEAM + X), 트랙패드를 이용하여 가능합니다.

     

    준비물 : 마우스 & 키보드 (추천)

     

    스팀덱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연결방법⌨

     

    스팀덱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연결방법⌨

    안녕하세요 리뷰스웨거 입니다. 오늘은 스팀덱을 이용하여 어떻게 블루투스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에 연결할 수 있는지 보여드릴려고 하는데요. 간단하여 처음에만 알아두면 어렵지 않게 데스

    reviewswagger.tistory.com

     

     

    1) STEAM버튼 + 전원 -> 데스크탑 전환 클릭!

     

    스팀덱-게임패스
    데스크탑모드

     

    2) 작업 표시줄 부분의 "Discover Software Center"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스마트폰의 앱스토어 같은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steamdeck-discover-software-center
    디스커버-소프트웨어센터

     

    3) 검색창에서 "EDGE" 누르고 "Microsoft Edge"를 install 합니다. 

     

    스팀덱-엣지
    Edge설치

     

    4) 설치가 끝났다면 왼쪽에 있는 application launcher 아이콘을 누르고 Internet 메뉴의 - Microsoft Edge에서 우클릭(STEAM+L2)!

     

    5) Add to Steam 을 클릭합니다. 이제 내 스팀 라이브러리에 엣지가 추가되었네요. 

     

    6) application launcher - system - Konsole을 실행해 주세요. 

     

     

     

    7) 아래 명령어를 똑같이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엔터를 쳐주면 됩니다.

    flatpak --user override --filesystem=/run/udev:ro com.microsoft.Edge

     

    스팀덱-konsole
    konsole모드

     

    8) 종료하고 데스크탑모드 바탕화면에서 스팀을 열어주세요. 

     

    9) 스팀 - 라이브러리에서 Edge를 검색하고 우클릭. 속성에서 알아보기 쉽게 바로가기 이름을 "Xbox cloud"로 변경합니다.

     

    10) 밑에 시작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시작 옵션을 클릭하고 맨 뒤 " @@u @@" 뒤에 밑에 코드를 한칸 띄고 붙여넣기 해주세요. 입력 후 창을 닫아줍니다. 😎 10번까지 완료하였다면 다시 스팀덱 게임모드로 돌아와 실행시켜 즐길 수 있습니다. 

     

    --window-size=1024,640 --force-device-scale-factor=1.25 --device-scale-factor=1.25 --kiosk "https://www.xbox.com/play"

     

    11) 이제 스팀에서 아까 변경해준 "steam cloud"를 라이브러리에서 검색 후 우클릭(L2) 후  관리 - 컨트롤러 레이아웃 클릭!

     

    스팀덱-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옵션

     

    12) 이 중에서 Gamepad with Mouse Trackpad 를 선택 후 바인딩까지 해주면 완료입니다. 

     

    게임패스-실행
    스팀덱게임패스방법

     

     

    스팀덱 케이스 | 갤러리 악세사리 추천 4

     

    스팀덱 케이스 | 갤러리 악세사리 추천 4

    코모도 스팀덱 한국 배송이 12월 17일부터 시작되는데요. 북미, 유럽 선출시후 아시아는 8월부터 예약을 받으며 긴 시간을 기다려 왔습니다. 본체 배송에 앞서 구입할만한 악세사리를 소개해드립

    reviewswag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