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리뷰/IT뉴스

구글 AI 바드 사용법 (출시일 사용 한국)

by 2023. 4. 18.

chatGPT , MS 마이크로소프트 edge에 탑재된 Bing, GPT4, 노션ai 등 물밀듯이 AI 챗봇 서비스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검색 서비스 최고의 위치에 있는 구글 바드 를 공개했습니다. 생성형 AI 바드 사용법 가입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구글 AI 서비스 '바드' 공개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 Google 구글 역시 시대의 흐름을 타고 AI 서비스 바드 를 지난 2월 6일 공개했습니다. 처음 생성형 AI 바드의 출시 소식을 알렸고 이후 제한된 테스트 유저에게만 사용을 허가하여 피드백을 받아왔습니다. 

     

    3월 21일 어느정도 피드백을 받았는지 구글은 바드를 일반 유저에게도 공개를 하였습니다. 시작은 미국, 영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더 다양한 국가로 서비스를 넓혀나갈 방침입니다. 

     

    Bard 는 대규모 언어 모델인 LaMDA 제품군을 기반으로 구글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 지능 챗봇입니다. 챗gpt에서 영감을 받아 생성된것 같은 새로운 챗봇 서비스 도구인데요. '바드' 는 인간과의 대화를 시뮬레이션하도록 설계되었고 자연어 처리와 기계 학습의 조합을 사용하여 질문에 대한 현실적이고 유용한 답변을 제공하려 합니다. 

     

     

    구글 Bard 바드 사용 방법

    google은 영국 & 미국에 있는 사람들에게 바드에 대한 액세스를 허락하고 있으며 현재 사람들이 bard.google.com 에 구글 바드 대기자 명단에 가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구글ai-바드
    바드-출시일

     

    구글 ONE 고객이거나 pixel superfan 그룹에 속해 있는 사람이면 먼저 사용해 볼 경험이 있었는데요. 먼저 이용해 본 사람들에 의하면 바드가 특정 프롬프트에만 응답하여 코드 생성, 언어 번역 및 텍스트 생성외에 수행할 수 있는 기타 많은 기능을 위해 여러 번 요청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입니다. 

     

     

    😮 잘못된 응답을 한 바드

    뿐만아니라 처음 공개한 홍보 영상에서 구글 바드가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의 최근 발견에 대한 질문에 실로 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까지 했습니다. 그것은 우리 태양계 밖의 외계 행성의 사진을 찍은 최초의 사람이라고 주장하였지만 실제로는 몇 년 전에 일어난일이죠. 

     

    이 사건이 알려지자 구글 주식으로 알려진 알파벳의 주가는 급락하며 출렁였고 어려운 AI 서비스의 시작을 노출했습니다. 물론 경쟁사 OpenAI 챗GPT 역시 종종 잘못된 정보를 사실인양 답변하기도 합니다. 

     

     

    바드-사용법
    바드사용법

     

     

    구글 버드 언제 사용 가능한가요?

    구글 바드는 대기자 명단을 이용하면 사용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더 글로벌한 출시에 대한 명확한 일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CHATGPT 탈옥 (개발자모드 , DAN)

     

    CHATGPT 탈옥 (개발자모드 , DAN)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GPT 서비스가 점점 대중화되고 있다고 느끼는데요. 유료 구독 서비스 챗GPT 플러스를 이용하면 GPT-4 까지 사용이 가능해졌네요. 오늘은 쳇GPD 탈옥 방법 및 개발자모드

    reviewswagger.tistory.com

     

    바드 VS chatGPT 차이점

    두 서비스 모두 자여어 모델과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챗봇을 생성하지만 각각 다른 기능 세트를 제공합니다. 챗GPT 같은 경우 2021년 까지 대부분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을 하는 반면 구글 바드는 모두 최신 정보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글 바드는 LaMDA를 기반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챗GPT는 GPT3.5 (유료4.0) 를 기반으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빙에 적용된 chatgpt의 검색결과는 빙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답변을 생성하지만 구글바드는 구글의 검색 결과 데이터를 답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구글 바드는 하나의 질문에 3가지 버전의 답변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이를 드래프트(draft)라고 부릅니다. 유저는 세 가지 드래프트 중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응답을 선택하거나 이를 합쳐서 새로운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시니어 제품 책임자 Jack Krawczyk 는 '우리는 사실 여부와 관련하여 (생성형 AI) 한계점이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 라고 말하였는데요. 또한 바드는 안전 규정에 대해서도 엄격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정보, 성적인내용, 불법적인 내용 등 구글의 정책상 해롭다고 생각되는 질문에 어떤 응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쳇GPT 플러그인 사용법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출시시기)

     

    쳇GPT 플러그인 사용법 다운로드 (확장 프로그램, 출시시기)

    chatGPT 의 모회사인 OpenAI 는 플러그인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베타 버전으로는 Expedia, Instacart, Wolfram 같은 다양한 앱들을 통하여 여행숙박, 식당예약, 재료주문이 가능하죠. 쳇GPT

    reviewswagger.tistory.com

     

    구글 바드가 무엇인가요?

    Bard 는 구글의 실험적인 대화형 AI 채팅 서비스입니다. 챗GPT와 유사하게 동작하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구글 서비스가 웹에서 정보를 가져온다는 점입니다.

    구글 바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구글은 현재 테스트용으로 바드를 waitlist 에 등록한 사람을
    상대로 신규 사용자로 수락하고 있습니다. 
    join wait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