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상암동 태국요리 쏨땀우돈 랭쌥 식당 (맛집 DMC 누리스퀘어)

by 2024. 2. 27.

상암동 근처로 이사온지 벌써 몇개월이 지났는데요. 집근처 맛집을 아직 많이 발견못해서 열심히 찾고 있어요😥. 검색을 하던 도중에 "쏨땀우돈" 이라는 태국 요리식당을 발견해 버렸네요.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어서 바로 먹고 온 후기 남겨봅니다. 

 

목차

     

     

    태국 교민이 차린 상암동 '쏨땀우돈' 태국식당 방문기 😮

     

    태국 교민이신 사장님이 쏨땀전문점이 없어서 아쉬움을 느끼던 차에 상암동 DMC에 직접 식당을 오픈하셨다고 해요. 가게 오픈은 23년 8월에 하신걸로 나오네요. 태국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면 쏨땀의 새콤달콤한 맛에 매력에 빠지실텐데요. 

     

    쏨땀은 태국식 파파야 샐러드이며 앞글자 쏨은 " 신맛이 나는 것" + 땀 " 빻다"  합쳐진 단어라고 합니다. 정식명칭은 쏨땀타이.  '우돈' 은 태국의 한 지역을 뜻하는데요.  쏨담도 넣는재료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쏨땀우돈의 특징은 땅콩 혹은 견과류가 많이 첨가되어 고소한 맛을 낸다고 해요. 

     

    상암동-태국식당-쏨땀우돈

     

     

    위치는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빌딩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예전에 이곳에 병원때문에 잠깐 들렀던곳이네요. 많은 오피스 & 오피스텔이 들어서 있어서 주차장이 큼지막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무시간이라 그런지 주차장 빈곳 찾기가 만만치 않더라구요.  시간은 직장인들 점심시간 피크타임보다 살짝 빠른 11:20분에 도착하였습니다. 

     

    주문은 식당 밖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서 주문을 하고 입장을 하면 되는데요. 이른시간이었지만 이미 테이블이 꽉차있어서 인기가 많아보였습니다. 쏨땀우돈 가게가 넓지 않고 테이블 4~5개 정도 있는 곳이었어요. 

     

    은평구-태국식당태국요리-상암동

     

     

     

    이미 인터넷에서 어떤 메뉴가 있는 대충 살펴보기는 하였는데요. 오늘 먹은 메뉴는

     

    1️⃣ 랭쌥 = 살코기 가득한 새콤달콤메콤 태국식 뼈해장국

     

    2️⃣ 쏨땀타이 = 그린 파파야를 채썬 뒤 피시소스, 태국 매운고추, 라임 등을 버무려 새콤달콤매콤한 쏨땀

     

    3️⃣ 카오니여우 = 쏨땀 국물에 찍어먹는 찰밥

     

    4️⃣ 삑까이양 (통날개구이) = 태국인들이 사랑하는 허브 레몬그라스 첨가 닭날개구이.

     

    세트메뉴가 있어서 쏨땀세트 + 랭쌥을 주문했습니다.

     

    마침 전날 뼈해장국을 점식으로 먹고가 비슷한 태국식 해장국은 어떨지 궁금했는데요 🧐 .  고기부위는 뼈해장국에 들어가는 부위가 같았어요. 같이 나온 밥도 살짝 찰기가 도는 밥이었습니다. 

     

    평소 고수를 즐겨먹는 입장에서 랭쌥에 올려져 있는 고수의 향이 참 좋았는데요. 찐향 육수의 향과 시큼하면서 + 살짝 메콤한 향이 중독성 있드라구요. 역시 고수나 향신료 빠진 태국음식은 앙꼬없는 찐빵아닌가 싶어요. 랭쌥 처음먹어보았는데 뼈해장국보다 앞으로 더 애정할듯 싶어요 ㅎ 🧡 

     

    상암동-랭쌥
    랭쌥

     

     

    상암동-쏨땀
    쏨땀세트

     

    쏨땀세트에는 찰밥과 함께 닭날개 구이까지 먹을 수 있어 매우 좋았어요. 상콤 달콤한 쏨땀에 찰밥을 조금씩 떼어내어 같이 찍어먹으면 별미더라구요. 닭날개도 냄새안나게 잘 구어져서 나오구요. 다음에는 한 개 주문해봐야겠네요. 

     

    혼밥하기에도 좋고 가끔 태국 음식이 땡기면 방문할것 같아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좋네요. 

     

     

     

    NBTI 테스트 | estj esfj enfj entj entp 궁합 우정 알아보기

    nbti 테스트는 카를 융의 초기 분석심리학 모델을 이용하여 1944년 개발한 자기보고형 성격 유형검사라고 하는데요. 인간의 성격을 16가지 ISTJ estj esfj enfj entj entp isfp enfp esfp 등으로 세세하게 나눈

    reviewswagger.tistory.com

     

     

    📌위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빌딩 지하1층 C zone 1016호 

    📌영업일 : 화, 수, 금 ,토

    📌휴무일:  월, 목, 일

     

     

    📢주차 : 식사를 마친 후  사장님에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음 (무료 1시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