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통신비 2만원지원 지급대상과 신청 방법 정리

by 2020. 9. 11.
통신비 2만원 , 나이,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리뷰스웨거입니다!
며칠전에 정부의 재난지원금 2차 내용에 대하여 논의 단계에 있었던 통신비 지원에 대하여 정식으로
확정된 내용이 나왔습니다. 지난 10일 2차 재난 지원금 지급을 위한 7조 8천억원 규모의 4차 추경예산
편성을 발표하였죠.  그 자리에서 13세이상 전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에 대한 내용이 밝혀졌는데요. 





알려드립니다! 선별적 통신비 지원으로 최종확정!! (9월 22일)

** 9월 22일[업데이트] 현재 선별적 통신비 지원으로 적용 대상이 바뀌었습니다!
최종지급대상 : 만 16~34세와, 만 65세이상
통신비 2만원 지원 대상을 축소해 5,000억원 이상의 재원을 확보해 무료 독감 백신 접종, 
아동 돌봄지원등의 대상을 추가 확대하는 방향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전국민 통신비 2만원?

기획재정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비대면 경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사항으로만 13세 이상 누구에게나 통신료 2만원을 한 차례 지원하기로 했다고 하였습니다.
며칠전 나온 경제활동이 취학한 청년층인 17~34세와 50세 이상 국민들에게 한정 지원을 한다고 말했다가 결국에는 만 13세 이상이 전부 다 해당됨으로 변경되었네요.  






지원대상 및 지급시기 

이번 전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의 지원 대상은 4천 640만명에 이르는데, 총액은 약 9천 3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중요한 지급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고, 대략 이르면 다음 달 부과 되는 이달치 요금에 대한 지원으로 가닥이 잡힐 듯합니다. 



최대한 추석 전 지원한다는 정부의 추경편성의지가 있었지만, 국회 통과 및 관련 사전 작업에 시간이 필요할듯 하네요.  외국인은 지원대상에서 빠집니다. 

통신비 2만원 지급방법

지급 방법으로는 일단 통신사가 가입자를 대상으로 2만원을 선 감면해준뒤 다음에 정부가 감면해준 요금을 보전해주는 방식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따로 통신비 2만원지급을 받기위해 따로 신청을 할 필요는 없을거 같네요.  저같이 핸드폰을 2개 이상 사용한다면 명의당 1개의 폰에만 지원이 되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