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방법, 부작용

by 2021. 6. 1.

코로나 백신 접종이 탄력을 받고 하루에 3~40만 명 이상씩  접종이 순항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는 얀센 백신을 예약 접종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예약을  하고 있죠. 저도 시작하고 30분 기다려서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종 예약을 하였는데요.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미열이나 두통 같은 면역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진통제를 구비해 놓으면 좋은데요. 백신 접종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하여 오늘은 타이레놀뿐 아니라 진통제, 해열제,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얀센-예약
얀센-백신

코로나 백신-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

백신이 어떤것이든 접종 후에 열이나 거나 근육통 같은 가벼운 증상은 모두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레놀 같은 약을 복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겠죠. 

 

백신 접종 후 해열제를 복용하는데 주의할 점은 부루펜 성분의 약을 먹으면 안 됩니다. 타이레놀에 함유된(아세트아미노펜)은 가능하고요. 이유는 소염작용이 있는 소염진통제는 항체 형성에 방해가 되기 때문인데요. 

 

타이레놀-해열제
타이레놀

 

저 같은 경우는 타이레놀 500밀리그램을 구해놓고 1알 또는 2알을 8시간 간격으로 복용할 계획입니다. 주의점은 간독성이 있기 때문에 24시간 동안 4000mg을 넘기지 않아야 해요!

 

백신 접종 후 증상, 부작용?

보통 백신을 접종 하고 12시간 이후에 몸살 증상 같은 게 생긴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가는 분도 있고요. 이런 이상반응은 젊은 20-30대분들이 면역이 강하여 더 심한 증상이 나온다고 해요. 보통 백신접종 당일보다 다음날 증상이 심하고, 48시간이 지나면 몸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기에 무리가 없다고 하네요. 

 

 

 

코로나백신접종예약 대상 방법 순서

드디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의 사전예약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나이에 따라 5월 6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궁금한 분들이 많죠. 저희 부모님 백신 접종예약을 대신해드렸고, 오늘 백신 접종

reviewswagger.tistory.com

심한 증상이 있다면?

부작용이 크게 나타난다면 해열제보다는 병원을 방문하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1) 갑자기 의식이 없거나 쓰러지는 아낙필라시스 반응이 있다면 119를 통하여 바로 병원으로 가야 합니다. 또는 2) 숨쉬기 곤란, 심한 어지러움 , 온몸에 발진 같은 심각한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