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부스터샷 접종 예약(고령자 신청)

by 2021. 10. 6.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접종자에 한하여 고령층,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추가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부스터 샷 사전예약 방법과 현재 진행상황에 되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스터 샷 효과?

 

부스터샷-예약
부스터샷-예약

 

델타변이와 위드 코로나로 확진자가 더 폭발했던 지난 7월부터 이스라엘은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하였는데요. 이스라엘은 세계처음으로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하였는데요.

 

과연 그 결과는 어땠을까요? 이스라에은 9월 일일 신규 확진자가 2만 명을 넘겼었지만 그 이후로는 확진자가 줄어 3천 명 때까지 내려앉았습니다. 이유를 부스터 샷 접종의 영향으로 볼 수 있는데요.

 

이스라엘
이스라엘

 

또한 미국의 부스터 샷 접종 결과를 분석한 결과 화이자는 접종 후 10여 일이 지나고 감염률이 10배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시 중증으로 발전하는 경우는 부스터 샷을 접종한 그룹에서 19.5배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부스터 샷을 효과로 코비드 19 감염 보호 효과가 크게 나타나고, 감염되어도 중증으로 발전하는 확률이 많이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위험군 부스터 샷 사전예약 시작!

 

지난 5일 20시부터 부스터샷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대상은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만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이 대상입니다. 실제 접종 시작은 오는 25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으로 이루어집니다.

 

부스터샷
부스터샷

 

또한 급성 백혈병, 면역결핍증, 자가면역 류머티즘 등 면역저하자도 부스터 샷 대상입니다. 면역저하자 부스터샷 사전예약은 오는 18일부터 가능합니다. 기본접종 완료 2개월이 지난 사람이 대상이며, 접종은 다음달 1일부터 입니다.

 

부스터샷 사전예약 바로가기

 

얀센 부스터샷 긴급사용승인 신청

 

얀센-부스터샷얀센-부스터샷얀센-부스터샷
얀센-부스터샷

최근 연구자료에서 얀센 백신 접종자의 델타 변이 감염 위험성이 6~7배 높아 부스터 샷 접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당국 입장에서는 얀센 대상자에 대한 추가접종에 대해서 좀 더 연구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존슨 앤드 존슨(J&J)은 5일 미 식품의약국 FDA에 성인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한 얀센의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의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였는데요. 얀센을 접종한 사람도 부스터 샷을 맞을 수 있을지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관련글

 

머크 코로나 치료제 주가 관련주

머지않아 타미플루처럼 알약으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제약사 '머크'는 임상에서 경구용 치료제가 큰 효과를 나타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곧 긴급사용 승인

reviewswagger.tistory.com

 

 

 

모더나 백신 부작용 증상요약

현재 코로나 19 사전예약 접수가 18~49세까지 광범위한 대상자를 상대로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백신 종류는 mRNA로 알려진 화이자 또는 모더나 인데요. mRNA 백신 접종을 기다려온 분들도 있

reviewswagg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