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후기,비용)

by 2021. 10. 28.

저도 이제 나이가 들다 보니까 몸에 이상증상이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걸 느끼고 있는데요. 건강검진 검사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위, 대장내시경을 드디어 이번에 하면서 용종이 발견되어 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였어요.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주의해야할 음식과 , 대장내시경 복용 약,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수면내시경 or 비수면내시경 / 비용

대장내시경-음식
대장내시경-음식

저는 2년전에 위 속쓰림, 두근거림 증상이 있어서 위 내시경 경험이 한 번 있습니다. 저는 그 때 수면내시경을 하였는데가격이 비수면에 좀 비쌌지만 어떤 통증도 느끼지 않아 꽤 만족스러웠는데요.

 

반면에 제 와이프는 비수면 위내시경을 진행하였는데 정말 다시는 하고 싶지 않은 경험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번에 제가 대장내시경을 하게 된 경위가 가는변을 보고 있어 불안감 때문에 받게되었어요.

 

결과는 위는 약간의 출혈이 있었고, 대장내시경 결과는 1cm가량의 용종이 발견되어 절제까지 받았구요. 가격은 수면 위+대장내시경에 용종절제까지 20만원가량이 청구되었습니다. 실비도 청구해 놓았는데 회사마다 규정이 다르다고 하네요.

 

 

 

2021 할로윈데이 날짜 의상 유래

올해도 어느덧 할로윈데이가 성큼 다가왔는데요. 할로윈데이를 막연히 귀신 분장을 하며 사탕을 받으러 다니는 아이들을 생각한다던지, 이태원에서 이뤄지는 기괴한 의상쇼로 생각한다면 한

reviewswagger.tistory.com

 

대장내시경 전 음식 식사

대장내시경 검사 전 주의 사항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고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더니 검사 당일 약을 먹고 오라고 들었는데요. 당일 혈당조절 약물이나 인슐린 주사는 투여금지 입니다. 또한 항응고제나 항혈전제 관련 약을 복용하시는 경우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해요.

 

피할-음식피할-음식피할-음식
피할-음식

 

*대장내시경 전 주의해야 할 음식

검사 3일전 : 씨 있는 과일, 깨, 버섯

검사 2일전 : 야채류, 콩류, 해조류, 김치, 고추가루 안되겠죠. 반면에 계란, 두부, 생선은 OK

검사 1일전 : 하루전에는 아침, 점심 식사만 간단하게 해야합니다. 흰죽 또는 카스테라, 케익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간단하게 점심으로 카스테라만 먹고 금식을 진행했습니다.

카스테라
카스테라

 

 

 

부스터샷 접종 예약(고령자 신청)

드디어 우리나라에서도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접종자에 한하여 고령층,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추가접종)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부스터 샷 사전예약 방법과 현재

reviewswagger.tistory.com

대장내시경약복용 알약 / 물약 어떤걸 선택할까?

 

요즘 보면 많이들 대장내시경 하제 알약을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오라x 이라고 28알약으로 구성된 제품을 저는 선택하였습니다. 가격은 물약 보다 비싼 3만원 초반대 가격이에요.

대장내시경-알약대장내시경-알약대장내시경-알약
대장내시경-알약

병원 방문전에 후기를 많이 봤는데 물에 타먹는 약일 경우 배가 터질만큼 마셔야 한다고 해서 왠지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알약을 체험해보니 생각보다 먹을만 했습니다. 물론 알약도 약 먹기전 300ml, 먹고 나서도 1리터 물을 마셔야 하는데 이온음료와 함께 먹으니 괜찮았습니다.

 

약은 알약이던지 물에타먹는 약이던지 전날 반을 먹고, 검사 당일 4시간전 2차 복용을 하고 속을 비운 상태로 병원에 방문하여 진행을 하게 됩니다.

 

 

위내시경 + 대장내시경 후기

요즘은 내시경 검사가 많이 대중화 되어있어서 동네병원에서 신청을 하고 방문을 하였어요. 사람도 많지 않고 여유있게 먼저 다른 건강보험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내시경 실로 이동하였는데요.

 

대장내시경 하기 직전에 짜먹는 약이랑 물약을 한잔 또 먹었는데 그렇게 먹기 힘들진 않았구요. 위 내시경도 같이 진행하여 목에 스프레이로 마취약을 뿌리는데 이 느낌이 제일 안 좋았던거 같아요. 약도 쓰고 목이 마취되면서 답답한 느낌이 들었네요.

 

중간에 대장내시경 하다가 잠이 깨서 내시경 들어가는 느낌?이 있어서 다시 재 수면 마취를 받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의사선생님이 비교적 깨끗한 상태라고 하였고 용종하나는 조직검사 해서 다음 주에 다시 한번 방문을 해서 확인해 봐야겠네요.

 

내시경 후에 식사는 바로 하기보다는 텀을 두고 오후 5시 정도에 첫 식사로 죽을 먹었는데요. 보통 내시경한 병원에서 죽을 주는데 그것을 먹던지 아무래도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음식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