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발표된 MINI 코리아의 자사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 모델' - 일렉트릭의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미니샵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사전 예약은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일랙트릭' 예약고객에게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사전 예약 고객은 우선 출고 혜택과 차량 드레스업 데칼 패키지 또는 미니 내연기관 모델 10일 시승권등의 선물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목차
미니 일렉트릭 사전예약 시작
미니 첫 전기차인 'MINI 일렉트릭' 사전예약을 실시합니다. 예약기간은 22년 1월 11일 15시부터 2월 28일까지 MINI 샵 온라인을 통하여 진행합니다. 일렉트릭은 프리미엄 소형 세그먼트 유일의 전기차이자 MINI 브랜드의 전기차 시대를 여는 모델이죠.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을 하니 참고 하세요.
사전예약 일정 : 1월 11일 15시 ~ 2월 28일 미니 3도어 모델을 기본으로 제작되었으며 미니 일렉트릭은 기존에 사용하던 '쿠퍼(cooper)'명칭을 그대로 사용하며 이는 내연기관과 미니의 정체성을 들어내기 위해서 입니다. ➡ 바로가기
앞과 뒤의 엠블럼과 사이드 미러 캡에는 MINI 브랜드의 전기 모델임을 상징하는 노랑 컬러가 적용되 었고 실내에도 MINI 일렉트릭 전용로고와 기어 노브 및 스타트,스톱 버튼이 장착됩니다.
미니 일렉트릭은 '클래식' , '일렉트릭' 두 가지 트림/등급으로 출시되는데요. 클래식 트림은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등의 편의 사양과 애플 카플레이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상위 트림 electric일랙트릭 trim에는 보행자 접근과 차선 이탈을 경고하는 기능을 갖춘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컨트롤' 등 고급 사양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주행거리 / 가격 / 제원 / 충전방식
#일렉트릭 제원 / 주행거리
국내에 출시되는 미니 사양은 4좌석, 184 마력 (135kW) , 배터리 140 - 145마일 범위 (WLTP) 최대토크270Nm(27.5kg.m)을 발휘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하였습니다. 1회 충전 시 주행가능 거리는 국내 인증기준 159Km 입니다.
소니 PS VR2 전격 공개! (호라이즌 콜 오브 더 마운틴)
배터리 충전방식
DC 콤보 타입을 지원하며 현재 국내에 설치된 모든 급속충전기의 사용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50kW급의 급속 충전 사용 시 80% 충전까지 35분이면 가능합니다. 이는 장점인 동시에 단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작기 때문에 차가 컴팩트 해지는 장점이 있지만, 배터리 용량 자체가 작기 때문에 159Km라는 아쉬운 주행거리를 말해줍니다. 물론 이런 작은 배터리 덕분에 기존의 미니 디자인을 익스테리어를 유지했겠지만 말이죠.
MINI ELECTRIC 가격
국내 출시되는 가격은 클랙식 4,600만원 , 일렉트릭 5,100만원 선으로 책정 예정이며 차량 가격에 따라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 수 있으며 보조금 최대 지원 받는다면 3천만원 대 미니 전기차 구매가 가능하여 인기가 예상되네요.미니일렉트릭의 정식 출시시기는 2022년 상반기(3월)로 온라인몰을 통해 예약이 가능 합니다.
미니 일렉트릭 살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MINI가 가지는 특유의 핸들링은 유지 되며 직선에서도 괜찮은 속도를 내죠. 고급스럽고귀여운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몇 가지 단점이 있지만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여행을 갈때도 큰 걱정을 할필요 없습니다.미니 일렉트릭 주행거리는 얼마이죠?
주행거리는 159KM(145마일) 이며 물론 운전 습관과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운전 방법 또는
사용 가능한 범위와 충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점 참고바랍니다.매일 밤 전기차를 충전해야 할까요?
평균적으로는 매일 밤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면 안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필요하지 않고
매일 밤 충전하는 습관은 자동차 배터리 팩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아야네오 넥스트 ayaneo next 발표! 사지말아야 할 3가지 이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