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마당

수박 고르는법 7가지 Ι 칼로리 다이어트 Ι 효능

by 2022. 5. 24.

여름철 과일의 왕 수박은 맛도 좋고, 더위에도 최고죠. 오늘 수박 알차게 고르는 법을 잘 알아두시고 구입하시면 큰 도움이 될겁니다. 맛만 좋은게 아니고 수박의 효능 또한 기가막힌데요. 글 뒷부분에 효능과 칼로리 등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목차

    🔥수박 고르는 방법 7가지

    1️⃣ 수박 고를때 두드리는 방법

    수박 을 손가락으로 두드려서 똥똥 소리가 나오면 잘익은 거에요. 안에 과즙이 꽉 찬 상태인데요.당도가 높기 때문에 물이 많고 수분이 많아서 통통 소리가 나는 겁니다. 수박을 뚜드렸을때 푹 퍽퍽 소리가 나면 기박이라고 해서 좋지 않은 것이죠.

     

    2️⃣ 수박 겉면의 선

    수박 겉에 새겨진 선이 검고 진해야 합니다. 줄이 선명하며 얇지 않고 실처럼 가늘다면 그런 수박은 피해야 겠죠. 또한 검은 선 사이의 녹색은 완전히 진한 녹색이 좋아요. 햇빛을 잘보지 못한 부분이 많을 수록 노란빛이 들어 맛이 없어요.

     

    3️⃣수박 겉면의 하얀색 부분

    수박 겉면에 하얗게 올라오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는 당도가 높아서 그렇게 설탕처럼 올라온다고 합니다.

    많을 수록 맛있는 수박입니다.

    수박-고르는방법
    수박고르는법

    4️⃣ 수박 꼭지 부분확인

    수박 밑에 꽃이 피었던 자리(꼭지부분)를 보고 암수박 숫수박을 구분할 수 있는데요. 그 자리가 점처럼 매우 작다면 암수박이고 그자리가 손가락 굵기 정도로 크다면 숫수박입니다. 맛은 숫수박 쪽을 구르면 90%는 성공입니다. 얇게 튀어 나와 꼭지가 말려 들어간 수박은 암수박 입니다. 꼭지 근처가 좀 들어가 있어도 마찬가지로 암수박.

     

    5️⃣ 노란상처

    겉면에 거칠게 노란색으로 상처가 나있는 수박이 아주 좋은 수박입니다. 이 상처가 많을수록 벌이 수정 을 많이 했다는 증거입니다.

     

    6️⃣ 수박 꼭지에 청테이프 부착

    요즘 마트에서는 꼭지부분을 짧게 잘라서 판매하는데요. 꼭지 부분에 청테이프를 부착하면 수분 증방을 방지해 더 오래 맛있는 수박을 드실 수 있습니다.

     

    7️⃣ 무거운 수박!

    수박을 들어보면 무거운 수박이 있는데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아서 과즙이 꽉찬 수박이라는 증거 입니다.

    크기에 비해서 무거운 수박을 구입하세요.

     

    🥇수박 효능 총정리

    수박에는 항산화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이 충분히 있는데 '리코펜' 이라는 성분입니다. 리코펜은 우리 몸에 항산화 면역작용을 해주어 몸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 이라는 면역성분도 뛰어나 암환자에게 실험을 했을때 암세포 변이를 억제시키는 역활을 익숙하게 하였습니다.

    수박효능
    수박-면역력

    적색 과육 품족의 경우 리코펜의 함량이 6,300 ~6,800ug/100g , 노란색 과육 품종의 경우 리코펜의 함 370~420ug/10g 으로 매우 높습니다.

     

    😃수박 칼로리

    100g 당 32Kcal 입니다.

     

    수박 칼로리는?

    100g 당 32킬로 칼로리

    수박 겉면의 선이 굻은게 맛있나요?

    네 겉면의 선이 굵고 진한게 좋은 수박입니다.

    수박 무게 무거운것이 좋나요?

    같은 크기면 무거운것이 당도, 육즙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