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

발매일 임박! 라스트 오브 어스2 6월 19일 출시

by 2020. 6. 13.




라스트 오브 어스2


라스트 오브 어스 2의 발매일이 일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정식 발매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2는 사실 세계 물류 차질 때문에 무기한 연기에 들어갔었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너티독 전 직원의 스포일러 유출 때문에 급하게 발매일을 잡고 6월달 출시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기대작이 발매도 전에 직원으로부터 스포일러가 유출되는 초유의 사건은 처음 있는 일입니다.  그만큼 라스트 오브 어스 2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2013년 6월에 라스트 오브 어스 1편이 발매되었으니 횟수로 7년 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온 라오어 2는 소니 진영의 독점 작으로 너티독의 대표작입니다.  라오어 1편의 배경은 2033년 인류가 정체불명의 곰팡이 때문에 60퍼센트 이상이 죽거나 곰팡이의 감염되어 좀비가 되어 버린 미래입니다. 특히 발매 전 공개 영상에서 보여주는 사실적인 게임 플레이가 화제가 되었고, 세기말 분위기의 폐허가 된 지구의 모습을 잘 표현되어있습니다.  특히 시리즈의 주인공인 생존자 조엘과 죽어가는 친구로부터 부탁
받은 엘리를 되라고 여정을 헤쳐나갑니다. 14살의 어린 소녀 엘리가 여행을 하며 성장해 가고 조엘과의 관계 속에서 성장해나 가는 둘의 인생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조엘과 엘 리는 서로 의지해가며 진행해가는 잔인한 여행이 있고 그 속에서 그 둘의 우정이 있습니다.  엘리 ' 제가 아저씨를 위해 목숨을 걸듯이 아저씨도 날 위해 목숨을 걸 수 있어요? 우리의 마지막까지, 함께 해줄 건가요?

라스트 오브 어스 1편은 역대 최고의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PS 3의 최고의 황혼기를 가져다주었습니다. 막강한 경쟁자 GTA 5도 함께한 해였음에도 2013년 최다 GOTY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신규 가맹점이 이 정도까지 성공하기 힘듬에도 너티독은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오버 어스 2편은 시애틀이고, 성장한 엘리가 등장할 예정입니다. 엘리는 전작에서 5년이 지난 19세이며 분야 2의 시대적 배경은 2039년입니다.  스토리의 중심은 증오이며 주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깃이라고 합니다. 조엘은 이미 50대의 접어든 나이 이므로 보조적인 역할이 주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파트 2에서는 엘리와 조엘 이외에 새롭게 등장하는 아비, 톰 등 다양한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으로 소포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해 더 이상은 안 알아볼 생각이고 출시가 되면 바로 플레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엠바고가 풀린 라스트 오버 어스 2의 평가는 기대에 걸맞은 베타점수 96을 기록하며 출시 전 기대감을 최고조를 올리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직접 플레이해보고 우리가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라스트 오버 어스 2 정식 발매일은 6월 19일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