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2023년도 예산안 당정협의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에 구직 청년에 300만원 도약준비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인수위 때부터 고립된 청년을 위해 추진하던 정책으로 준비금이 확정되었네요.
목차
구직 청년 도약준비금 이란?
코로나19 영향으로 청년층의 사회적 고립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은둔 청년은 청년 세대에서 가장 취약한 계층인데요.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이 다양한 정책과 지원 제도를 검색·신청할 수 있는 '원스톱' 온라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해요.
4월 인수위 청년소통태스크포스에서 구직활동 청년에게만 집중되고 있는 지원 정책을 확대하여 은둔 청년과 니트족이 사회로 돌아오게 하는 목표로 이 정책이 만들어졌는데요.
바우처 형식의 청년 도약 준비금을 도입하고 도움이 필요한 청년이 찾아갈 수 있는 종합 컨트롤 타워를 만들겠다고 발표하였었는데요. 이번 예산안 당정협의회에서 300만원 도약 준비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이 확정되었습니다.
🔸 예산 400억원 추산
청년 도약 준비금 사업에 필요한 내년 예산은 400억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1년간 은둔형 청년 1만명을 지원한다는 전제로
산출된 금액입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Ι 대상자 자격 조회 Ι 지급시기
도약준비금 신청방법 [2023년]
구직단념청년들에게 구직프로그램 이수 시 300만 원의 도약 준비금을 지원하는 단계로 알려져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이 나오는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