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game

레게노 뜻, LEGENO는 어디에서 왔을까?

by 2020. 8. 23.

레게노 뜻




요새 유튜브나 커뮤니티 댓글을 보다보면 레게노, LEGENO 라는 댓글을 심심치 않게 발견되드라구요. 
하지만 이제는 젋은층이 아닌지 이게 뭔??? 하고 넘어갔는데, 최근 1,20대들 사이에 여러 SNS나 개인방송을 통해 퍼진 아주 핫한 신조어 드라구요!!  그럼 이 용어의 유래 및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legeno





레게노LEGENO의 뜻은 무엇일까?

먼저 레게노의 의미를 말하자면 레전드 = 전설과 같은 의미가 있다고 합니다.  레게노 = LEGEND 이기도 하네요. 원래 전설이라는 단어의 뜻인 영어단어 LEGEND에서 끝에 D를 O로 읽게되어 LEGENO 레게노라는 단어가 퍼져나가게 되었고 그게 하나의 밈이 되어 sns에 널리 퍼져나가게 된 것입니다. 






LEGENO의 유래 


레게노의 유래를 알려면 먼저 유튜브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에 대하여 알아야하는데요. 




우왁굳(1987년)  : 2005~2016년 까지 아프리카에서 방송을 하였으며, 현재는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입니다. 구독자는 100만명이 넘는 인기 유튜버입니다. 
김수현 아나운서(1988년) : spotv 아나운서로 우왁굳의 아내이기도 합니다. E스포츠 아나운서로 리그오브레전드, 서든어택 카트라이더등 게임의 중계를 맡았습니다. 롤 챔스의 안경누나로 불리기도 합니다. 


레게노치킨

                                          물들어 올때 노젓는 레게노치킨!!




이 우왁굳님의 아내인 SPOTV아나운서 김수현님의 의해서 최초로 만들어지 단어인데요. 그 날은 우왁굳님이 방송에서 유명게임 마인크래프트를 방송 중이었는데 잠시 아내분인 김수현 아나운서한테 잠시 맡겼다고 해요. 김수현 아나운서가 게임을 하던 중 LEGEND라는 게임 속 팻말을 끝에 D를 O로 착가하여 레게노라고 실수로 읽기 시작하면서 이 말이 팬들에 의해 일파만파 퍼지기 시작한겁니다. 알고보면 방송을 하던 스트리머의 작은 실수로 이런 재미난 유행어가 탄생되었네요. 









댓글